배너 닫기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신규 DLC '포터블 3' 19일 발매 예고

등록일 2021년04월09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가 금일(8일)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신규 DLC '포터블 3' 발매일을 19일로 예고했다.

 



 

'포터블 3'는 '디제이맥스' 팬들이 오랜 시간 기다려온 정규 타이틀 DLC이다. '포터블 3'는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중흥기를 이끌었던 '포터블' 타이틀 중 하나로,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각종 리믹스 음원들과 함께 기어 양 옆을 오가며 노트를 쳐야 하는 '리믹스 모드'가 특징이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발매되어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 타이틀이기도 하다.

 

이번에 발매되는 '포터블 3' DLC는 20여 곡의 수록곡, 특전 기어와 노트, UI 스킨, 신규 미션 등 기존에 발매됐던 DLC들과 유사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다.

 

우선 '포터블 3' 22곡과 신곡 2곡으로 총 24곡이 수록된다. 교복을 입은 여학생들의 디제잉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Hanz Up!'을 비롯해, 원곡과는 또 다른 리믹스로 다시 태어난 'Out Law : Reborn', '두부소닉'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Supersonic ~Mr.Funky Dirty Planet Remix~' 등이 포함됐다. 신곡 2종은 지난해 진행된 공모전 수상작인 'Glory day (JHS Remix)', 'Glory day (Mintorment Remix)' 두 곡이다.

 








 

UI 스킨은 'Hanz Up!'의 BGA 속 학생으로 변신한 '엘 클리어', '엘 페일', '플레이' 세 명의 모습으로 꾸며졌다. 이 모습은 사전에 티저 영상을 통해 짧게 공개된 모습과 동일하며, 뒷편에는 '포터블 3'를 상징하는 로고가 자리하고 있다.

 








 

기어 또한 턴테이블을 형상화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인기 기어 중 하나인 'So Happy!'와 유사하게 하단에 캐릭터들이 존재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기어는 캐릭터의 유무에 따라 나뉘어져 있는 것으로 보인다. 노트는 적당한 두께의 일자 노트로 심플한 모습을 하고 있다.

 





 

고수 플레이어들을 위한 신규 미션 팩도 제공된다. 타 미션 팩과 마찬가지로 두 종류로 나뉘어져 있으며, 일반 방식으로 플레이 하게 되는 'Sampler Set'과 '리믹스 모드'로 플레이 하는 Workstation Set'으로 구분된 것으로 보인다. 영상 말미에는 '리스펙트' 시리즈에 구현된 '포터블 3'의 '리믹스 모드'를 짧게나마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이번 '포터블 3' DLC는 19일 오후 4시 이후 스팀 버전인 '리스펙트 V'와 PS4 버전인 '리스펙트'에서 즐겨볼 수 있다. 가격은 19,800원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