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아프리카티비(TV) 'ASTL 시즌2' 결승전 오는 28일 진행

등록일 2021년02월26일 15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1년 첫 번째 스타크래프트 팀 리그를 우승으로 장식할 팀이 결정된다.

 

아프리카TV는 28일(일) 오후 5시부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팀 리그 시즌2(이하 ASTL 시즌2)'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승전에는 지난 21일 진행된 플레이오프에서 전 시즌 우승팀 '카라리요'를 4:1로 격파하고 올라온 'LOGINmedia'와 정규 시즌 결승전에 직행한 'eSport.fund'가 맞붙는다.

 

LOGINmedia는 김명운을 중심으로 유영진, 송병구, 한두열이 고르게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맞서는 eSport.fund는 이영호를 중심으로 김민철, 김성대 저그 원투펀치와 상대적으로 저평가됐던 윤용태까지 활약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결승전에서는, 김명운의 활약 여부가 승패에 가장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정규 시즌에서는 김명운의 2승 활약에 힘 입은 LOGINmedia가 eSport.fund를 3:2로 잡아낸 전력이 있다.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1경기부터 4경기까지는 엔트리를 제출하고, 5경기부터 7경기는 현장에서 감독이 엔트리를 작성해 제출하게 된다. 6경기와 7경기는 앞에 나왔던 선수가 한번 더 출전 가능하며, 동일 선수가 3번 출전은 불가능해 전략적인 엔트리 편성이 결승전 승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ASTL 시즌2 결승전 역시 오프라인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과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예방과 관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한편, ASTL 시즌2는 대회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해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