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업데이트 및 소통으로 '미르4' 장기 흥행 나선다

등록일 2021년01월15일 16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4' 흥행을 토대로 실적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미르4' 4대 앱마켓 동시 출시 전략 및 모바일과 PC 플랫폼 크로스플레이 지원 전략이 성과를 거둬, 올해 흑자 전환을 이룰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11월 미르 IP를 활용한 MMORPG '미르4'를 런칭했다. '미르4'는 출시 하루 만에 4대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원스토어 1위 ▲갤럭시 스토어 1위 ▲구글플레이 7위 ▲애플 앱스토어 3위의 최고 매출 순위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13일(수)에는 '미르4'가 모바일인덱스 발표 지난해 12월 모바일 게임 통합 랭킹 톱10에 새롭게 진입했다. 구글플레이 15위, 원스토어 1위 등 주목할만한 성적을 내며 랭킹 6위에 등극, 쟁쟁한 경쟁작들 사이에서 엄청난 저력을 보였다. 해당 랭킹은 갤럭시스토어 매출이 제외된 순위로, '미르4'는 갤럭시스토어에서 1·2위를 오르내리며 선두를 달리고 있어 실제 매출 전망은 더욱 긍정적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미르4'의 원스토어와 갤럭시스토어 매출 순위 성과가 눈에 띈다. 출시 직후 원스토어와 갤럭시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15일(금) 현재 원스토어와 갤럭시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점유하는 등 매출 순위 상위권을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구글플레이에서는 지난 7일(목) 매출 순위 20위에서 14일(목) 13위로 순위가 반등하며 장기 흥행 추세를 증명하기도 했다.

 

하이투자증권에서는 위메이드의 4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7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관측했다. '미르4'의 일평균 매출액 추정치는 4억원 규모로, '미르4'의 장기 흥행 전망 및 대만·중국 출시, 신작 '미르M' 출시 기대 등에 따라 고무적인 성과가 예상된다는 평가다.

 



 

'미르4'의 꾸준한 인기 지속 및 순위 반등의 원인은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으로 보인다. 위메이드는 '미르4'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의견을 듣고 이를 게임에 녹여내는 방식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쾌적한 게임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파티플레이 경험치 분배 효율성에 대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파티플레이 이용 시 경험치 추가획득이 가능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오는 20일(수)에는 새로운 서버 도관이 열릴 예정이다. 평화 서버라 불리는 도관 서버는 경쟁이나 전투보다 평화로운 성장을 추구하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공간이다. 전쟁과 비무를 위한 미궁 및 비곡 4층, 수련동굴을 제외한 전 지역이 안전지역으로 정해졌다.

 

27일(수)에는 서버를 이동할 수 있는 표국통행권 서비스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표국통행권을 통해 서버를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다. 경제활동이 활발한 도시나 평화적인 도시를 찾아 터전을 옮기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시스템이다. 서버 이전 서비스는 40레벨 이상의 캐릭터, 생성 60일이 지난 서버 대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세상이 기다렸던 K-FANTASY '미르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