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사전예약자 50만 명 돌파, 페이퍼게임즈 야심작 '샤이닝니키' 정식 출시 임박... 알아두면 좋은 꿀팁

등록일 2020년10월16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퍼게임즈의 야심작 '샤이닝니키'의 사전 예약자 수가 최대 보상 수치인 50만 명을 넘어서며 게임 출시를 기다리는 유저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모양새다. 

 

샤이닝니키는 2016년 출시 후부터 지금까지 여성향 게임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스타일링 게임 '아이러브니키'의 정식 후속작이다. 특히 천 가지가 넘는 원단을 바탕으로 제작된 다양한 종류의 고퀄리티 코디 아이템과 흥미진진한 스토리 라인, 다양한 커뮤니티 콘텐츠가 특징인 작품이다.

 

CBT 종료 후 마지막 숨고르기를 진행하고 있는 샤이닝니키의 출시를 앞두고 출시 전 알아두면 좋을 팁들을 준비해보았다.

 

사전예약 참여하기
물론 게임을 기대하는 많은 사람들은 이미 사전예약에 참여했고 사전예약 최대 보상 수치인 50만 명을 달성한 상태이기 때문에 사전 예약자 달성 수치를 목표로 사전 예약을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 "사전예약 꼭 해야하나", "귀찮은데"라고 생각하고 사전예약을 그냥 넘겨버린 사람이 분명 있을 것인데 그 분들에게는 이번 기회를 넘기지 말라고 조언해주고 싶다.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를 절대 놓치면 안되는 이유가 있는데 바로 이번 이벤트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의상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페이퍼게임즈는 샤이닝니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을 위해 가을 시즌에 잘 어울리는 '만연한로맨스 블라우스', '고민의 시간 스커트' 세트와 '푸른바다고래 블라우스', '다이아나 눈물 이어링'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제공하고 있다.

 

코디 게임에서는 당연히 의상이 많을수록 게임이 유리하고 게임 초반에는 러블리 아이템을 많이 얻게 되는데 사전 예약에서 보이는 의상은 러블리 계열이 아닌 우아 계열의 아이템으로 보여 이를 획득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초반 진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식 커뮤니티 가입하기
최근 모바일게임 플레이 시 공식 카페 가입은 선택이 아닌 거의 필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는 샤이닝니키도 마찬가지이다.

 

페이퍼게임즈는 이전 게임에서는 물론 샤이닝니키에서도 공식 카페 가입 인원 달성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전작 '러브앤프로듀서'처럼 공식 카페 및 트위터 등 커뮤니티 팔로워들을 위한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쿠폰 번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런 것도 중요하지만 공식 카페 가입을 강력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다른 유저들의 스테이지 공략 의상 정보를 바탕으로 수월한 스테이지 공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샤이닝니키는 러블리, 섹시, 우아 등 다양한 의상 콘셉트가 존재하는데 각 스테이지마다 주로 요구하는 스탯이 다른 편이다. 이 때문에 5성 러블리 의상이라도 우아 스테이지에서는 2성 우아 아이템보다 점수가 덜 나오는 경우가 많다.

 

그나마 멀티 스탯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았던 '아이러브니키'에 비해 샤이닝니키는 단일 스탯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스탯보다는 아이템의 등급만 따지다 스테이지 돌파가 어렵다면 카페에서 다른 유저들의 팁을 참고해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다.

 

뽑기에 재화를 모두 쓰는 것은 금물
뽑기 시스템이 있는 게임을 시작할 때 무조건 뽑기부터 하고 시작하는 유저가 참 많은 편이다. 샤이닝니키에서도 뽑기의 비중은 중요하다. 이를 통해 제 5의 스킬이자 스탯 상승에 큰 영향을 주는 '디자이너 잔영' 획득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초반부터 뽑기에 모든 재화를 쏟는 것은 금물이다. 페이퍼게임즈들의 이전 작들을 보면 가끔씩 뽑기 콘텐츠에 한정 아이템을 추가하는 이벤트를 했는데 상시 물품만 있을 때 뽑기에 모든 재화를 쏟으면 한정 뽑기에서 쓸 재화가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재화 배분이 중요한 편이다.

 

또한 샤이닝니키의 의상 획득 방법은 뽑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레시피 조합, 리폼 등 스테이지를 돌아 재료를 모아 새로운 의상을 획득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특히 일부 스테이지에서는 이렇게 제작된 의상을 필수로 착용해야 클리어가 되므로 매우 중요한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하나의 의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등급에 따라 차이가 나기는 하지만 같은 스테이지를 여러 번 반복해야 한다. 이 때문에 스테이지 입장 재화인 하트가 많이 필요하게 되고 이 하트는 유료 캐쉬로 충전 가능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뽑기에 모은 것을 쏟기보다는 다양한 최대한 즐기는 방향으로 소비 계획을 짤 것을 추천한다.

 


 

최근 페이퍼게임즈는 지하철과 온라인 광고 등을 진행해 게임의 출시가 임박했음을 예고하고 있다. 이전 작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와 새로운 비주얼로 중무장한 샤이닝니키. 페이퍼게임즈의 여성향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담은 이 게임이 전작에 이어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