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사용자 50%가 모바일로 즐겨, 관전 기능도 준비 중"

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 운명' 업데이트 기념 Q&A 세션 진행
2020년09월16일 12시05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인기 오토배틀러 장르 게임 '전략적 팀 전투'의 사용자 중 50%가 모바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지는 않지만 '전략적 팀 전투'만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 라이엇 게임즈 측은 이런 사용자들도 아우를 수 있는 게임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오토배틀러' 장르 게임모드 '전략적 팀 전투'에서 9월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세트 '운명'을 업데이트한다. '운명'은 신규 특성 및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전의 '갤럭시' 세트에 비해 좀더 밝은 분위기와 게임 경험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데이트를 앞두고 라이엇 게임즈에서 '전략적 팀 전투'의 프로덕트 총괄을 맡은 'TJ 보러스(이하 TJ)'와 게임 디자이너인 '조반니 스카르파티(Giovanni Scarpati, 이하 조반니)'와의 그룹 Q&A가 진행된 가운데, TJ 총괄은 '전략적 팀 전투'의 전체 사용자 중 약 50%가 모바일 이용자라고 전했다. 특히 기존에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전략적 팀 전투' 만을 즐기기 위해 클라이언트를 설치한 신규 이용자 층도 상당수라는 것이 TJ 총괄의 설명이다.

 

이에 라이엇 게임즈 측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꾸준히 즐긴 이용자와 그렇지 않은 이용자 모두 '전략적 팀 전투'에서 동일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 중인 상황이다. '전략적 팀 전투'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이 등장할 뿐만 아니라 세계관 및 스킨 등 원작의 다양한 요소들을 재해석한 바 있다. TJ 총괄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을 어떻게 소개하고 전략적 팀 전투와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가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로 전략적 팀 전투를 즐길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략적 팀 전투' 내 관전 모드 역시 내년 중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TJ 총괄은 “내부에서도 관전 모드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며, 게임 내에서 관전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살펴보는 상황이다”라며 “내년 중 관전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지만 이번 시즌 중 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답을 드릴 수 없다”라고 말했다.

 

세가, 기대작 '페르소나4 리바이벌' PS Sto...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타세이비어' CBT 프리...
넥슨,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정...
카카오게임즈,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
kakao LINE

관련뉴스

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 신규 세트 '운명' 업데이트... 모바일 버전은 17일 이후부터 적용
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신규 세트 '운명', 갤럭시보다 밝고 역동적인 게임 경험 준비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넥써쓰 '크로쓰' 글로벌 TOP5 거래소 '비트겟' 상장... "Who's n...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