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EA코리아, 한국 축구 레전드들의 본격 게임 스탯 리뷰 '오프 더 볼' 유튜브 영상 공개

등록일 2020년05월29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이하 EA코리아)가 대한민국 축구 선수 출신 감독이자 해설자인 이상윤 해설위원과 전 축구 선수이자 수원 삼성 블루윙즈 감독을 맡았던 서정원 감독과 함께 'FIFA 온라인4' 게임 캐릭터 리뷰에 나섰다.

 

EA코리아는 지난 21일(금), 자사의 스포츠 게임 히트작 'EA SPORTS FIFA 온라인4(이하, FIFA 온라인4)' 를 기반으로 축구계 레전드인 이상윤 해설위원과 서정원 감독을 초빙해 게임 속 캐릭터의 능력치를 직접 리뷰하는 '오프 더 볼'의 첫 번째 편(1편)을 공개했으며, 오늘(29일) 오후 7시에 그 후속 편(2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오프 더 볼' 시리즈는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EA코리아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된 인기 유튜브 영상 시리즈 '고증학개론'과는 또 다른 새로운 시리즈로 K-리그 선수들이 'FIFA 온라인4' 게임 속 본인 캐릭터 스탯을 직접 리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지난 21일에 공개된 '오프 더 볼' 1편은 과거 성남 일화 천마의 레전드 선수이자 현 유튜브 가레스 TV 운영자로 활발히 활동하는 이상윤 해설위원과 과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날쌘돌이로 큰 주목을 받았던 축구 레전드 서정원 선수의 캐미가 돋보이는 영상으로 구성돼 축구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특히 영상에서는 두 가지 제시되는 옵션 중에 각자의 취향에 맞는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게임인 '밸런스 게임'을 진행하는데, 대한민국 최고의 축구선수 박지성과 손흥민을 제시한 질문에서 이상윤 해설위원과 서정원 감독의 개인적 축구 취향을 엿볼 수 있는 등 큰 재미를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FIFA 온라인4' 게임 속 본인 캐릭터 능력치를 예상하고 맞춰보는 코너에서는 이상윤 해설위원이 100포인트로 예측한 '발리슛' 스탯이 99포인트로 나타나는 등 실제 생각하고 있는 능력치와 다르거나 비슷하게 나타나는 부분들로 하여금 영상을 보는 재미를 배가 시킨다.

 

오늘 공개될 '오프 더 볼' 후속 편에서는 본인들의 스탯을 EA코리아에 공식적으로 변경 요청을 할 수 있는 영상편지 촬영을 목표로 실제 경험치와 게임 캐릭터 경험치를 직접적으로 검증해보는 영상이 방영될 예정이며, 이상윤 해설위원의 발리슛 스탯 99에 대한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FIFA 온라인4'는 대표적인 축구 게임이자 FIFA 시리즈의 정통성을 이어받은 국내 스포츠 게임 히트작으로 EA코리아 스튜디오가 직접 개발한 온라인 축구 게임이다. 또한 FIFA 콘솔 버전의 게임을 PC 온라인 환경에 맞게 최적화하고 최신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요소를 반영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비주얼과 게임 플레이를 구현시킨 작품으로 2018년 5월 17일 한국에서 공식 출시했으며, 현재 중국, 태국, 베트남 등에 서비스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