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청소연구소, 사무실 청소 서비스 부산과 대구까지 확대

2023년03월31일 10시3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주)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운영중인 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의 사무실 청소 서비스가 경기 일부 지역을 비롯해 부산과 대구 등 경남권 지역까지 서비스를 확대 한다고 밝혔다.
 
청소연구소의 사무실 청소 서비스는 서울과 인천을 시작으로 수원, 부천 지역 등에서 운영돼 왔으며 이번 지역 확대로 광명, 시흥, 안산, 안양과 경남 부산, 대구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히게 됐다.
 
지난 해 5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사무실 청소 서비스는 매월 신규 고객이 20%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기업들의 재택 근무 제도가 줄어들며 전화 상담 요청도 전년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중소기업과 학원, 병원 등이 주 고객인 사무실 청소서비스는 현재 500여개 고객사가 정기 서비스로 이용 중에 있으며 이들 고객사의 총 직원수는 약 6만명에 이른다. 엔데믹으로 피트니스, 요가 및 필라테스, 골프 연습장을 비롯해 이용 고객이 크게 증가한 여러 공간에서도 사무실 청소 의뢰가 크게 늘고 있다.
 
최소 2시간부터 이용가능한 사무실 청소 서비스는 청소연구소 앱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견적 신청에서 결제까지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청소연구소에서 활동 중인 검증 된 10만명의 청소매니저들이 홈클리닝과 오피스클리닝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어 빠른 매칭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청소연구소는 모든 활동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면접부터 교육까지 진행하며 운영 중에 있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엔데믹으로 홈클리닝과 함께 사무실 청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며 “쾌적한 사무환경이 직원에 가장 큰 복지라 생각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청소매니저들에게 장소와 시간에 따른 유연한 근무 환경과 더 나은 보수 및 제도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현재 청소연구소에서 활동 중인 청소매니저는 자유롭게 홈클리닝과 오피스클리닝 서비스를 선택해 원하는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업무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N잡러의 비중도 전체 매니저 중 30%에 육박하고 있다.

 

지역상생 만화콜라보 첫 번째 프로젝트 '만...
오프앤온(OFFnON), 추석 맞이 최대 규모 특...
대원방송 '2025년 케이블TV 방송대상'에서 ...
넷마블 신작 '뱀피르' 5번째 신규 월드 '카...
서린씨앤아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지마켓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YG PLUS, '케데헌' 'GOLDEN' 다음 주 빌보드 핫100 1위 예측... ...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