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데브캣 스튜디오 이희영 디렉터 "넥슨 '마블 배틀...
영화, 만화, 게임,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2018'이 지난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가운데, 넥슨이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마블 IP 기반의 전략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 시연 버전을 처음으... 2018-08-05
엔씨소프트 '블토 2018 코리아 시즌2' 우승 GC 부산 RED "...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의 국내 최대 대회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2' 결승에서 'GC 부산 RED'가 아나키를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GC 부산 RED는 전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까지 연달아 우승하며 블소 최고 권위 대회 '블소 월드 챔피언... 2018-08-05
[인터뷰]'메이드 아가씨'는 어떻게 탄생했나? 애플민트, ...
좋은 작품을 만드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게임을 알리는 일이다. 모바일게임 시장의 진입 장벽이 낮아지면서 연일 다양한 게임들이 등장하지만 이 가운데 유저들에게 주목받아 성공하는 게임은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 최근에는 별다른 마케팅 비용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을 알릴 수 ... 2018-08-04
[일본 현지취재]니폰이치 실사 호러게임 '클로즈드 나이트...
니폰이치소프트가 제작한 실사 기반 호러 어드벤처 '클로즈드 나이트메어'. 독특한 스타일에 니폰이치 특유의 B급 감성이 더해져 취향을 좀 타는 게임이 됐다. 이 게임의 제작을 지휘한 타카스 카즈야 디렉터는 '신 하야리가미' 시리즈의 음악과 디렉터를 맡아 좋은 평가를 ... 2018-08-02
[인터뷰]'뮤즈 대쉬' 개발사 中 페로페로게임즈 총 책임자...
마니아들이 주로 즐기는 장르로 인식된 리듬게임 장르에서 인상적인 게임성을 선보이기는 쉽지 않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디모'와 '사이터스', '보이즈' 등 명작 리듬게임을 보유한 레이아크의 강세에 빛을 보지 못한 리듬게임들도 다수 존재하는 상황. 이런... 2018-07-31
[인터뷰]블리자드 '오버워치 리그' 초대 우승팀 '런던 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금일(30일) '오버워치 리그' 초대 우승팀인 '런던 스핏파이어' 팀과의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런던 스핏파이어'는 지난 주말 펼쳐진 '오버워치 리그' 시즌 1의 그랜드 파이널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필라델피아 퓨전'... 2018-07-30
[인터뷰]'NOON360'과 만난 윌유메리미, 작가 마인드C "내 ...
캐릭터 시장이 연 매출 11조 원을 돌파하며 가파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웹툰' IP 역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상품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주목받는 웹툰이 달달하고 솔직한 연애 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일상 웹툰 '윌유메리미'(작... 2018-07-25
3주년 '파이널판타지14', 아이덴티티 최정해 PD "유저들에...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스퀘어에닉스의 온라인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가 국내 서비스 3주년을 맞았다. 파이널 판타지 14는 스퀘어에닉스의 대표 RPG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14번째 작품으로 ‘파이널판타지 11’의 뒤를 잇는 두 번째 MM... 2018-07-24
[인터뷰]'이카루스M' 위메이드서비스 송모헌 대표 "검은사...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MMORPG 최고 기대작 '이카루스M'의 출시가 임박했다. 이카루스M은 7월 말 출시 될 예정이다. '이카루스M'은 원작인 PC MMORPG '이카루스'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2018-07-22
[인터뷰]출시 앞둔 위메이드이카루스 '이카루스M', 개발 ...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7월 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카루스M'은 PC MMORPG '이카루스'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특징 중 하나인 '펠로우' 시스템을 통해 하늘을 날아... 2018-07-21
[인터뷰]디즈니 거친 '엔도 유지' 넷마블 재팬 신임 대표,...
한국 게임사 중 일본 시장 공략에 가장 성공한 회사라고 하면 역시 넷마블을 꼽아야 할 것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를 일본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상위권에 랭크시킨 데 이어 스테디셀러로 꾸준히 서비스중이며, 무엇보다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해외 게임사들의 무덤이... 2018-07-20
일본에서 통한 넥슨 '오버히트', 성공 비결은 '디테일'과 ...
넥슨의 '오버히트'가 한국에 이어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버히트를 개발한 넷게임즈는 오버히트의 일본 성공을 위해 일찌감치 일본 버전 개발팀을 별도로 꾸려 '제대로' 준비해 왔고 윤인성 PD가 이끄는 오버히트 일본판 개발팀은 스토리와 ... 2018-07-19
한국어화 발매 앞둔 'P3D'와 'P5D', 아틀라스 와다 프로듀...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018년 들어 가장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콘솔게임 퍼블리셔다. 그 동안 현지화가 되지 않던 자사 타이틀이 속속 한국어화 출시되고 있고, 세가의 아시아 퍼블리싱에서 한국이 제외되는 사례도 거의 찾아볼 수 없게 됐다. 하반기에도 많은 작품을 한국어화 출시... 2018-07-17
'던전앤파이터' 네오플 김성욱 디렉터 "'테이베르스' 통해...
넥슨이 금일(13일) 넥슨 아레나에서 '2018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던파의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한 가운데, 개발사 네오플의 김성욱 던파 디렉터와 서비스 총괄 남윤호 실장이 질의응답을 통해 이번 던파 업데이트에 대해 밝혔다. '던... 2018-07-13
일본 시장에 부는 변화의 바람, 넥슨 김기한 본부장이 말...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 같던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에 서서히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2015년경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은 매출순위 100위 안에 해외게임은 10개가 채 안되는 '해외게임의 무덤'이었다. 유저들은 해외게임에 대한 거부감을 갖고 있었고, 특히 자동사냥 등 한국, 중국 ... 2018-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