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에 세계적인 검색 기업 구글이 선정됐다.
기업 가치 관련 각종조사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던 애플은 8위에 올랐으며, 전통의 브랜드 강자인 MS가 구글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컨설팅업체 브랜드파이낸스는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500개를 선정한 결과 구글이 브랜드 가치 443억 달러로 세계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21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428억 달러)와 월마트(362억 달러)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우리나라 브랜드로는 삼성이 최고 순위인 18위(215억 달러)를 기록하며 지난 해 보다 5계단 상승했다.
지난 해 최고 IT기업에 선정된 바 있는 애플이 8위에 올랐으며, 최근 급성장하며 주목받고 있는 페이스북이 예상 보다 낮은 37억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받으며 285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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