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신형HD기기 공개? 소니에 초강수

등록일 2011년02월07일 11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소니의 'PS무브', 'NGP-Xperia Play'의 연이은 발표와 관심에 닌텐도가 맞대응 하는 것일까? 최근 닌텐도가 신형 HD기기를 완성했다는 루머가 제기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게임 애널리스트 Michael Pachter는 북미 시장 조사기관 위드버시 모간 시큐리티스를 통해, 닌텐도가 신형 HD기기를 완성했고 이에 대한 기능 보완 및 발매 시기를 조정 중이라고 최근 밝혔다.

Michael Pachter는 닌텐도가 신형 기기에 대해 현재 부정하고 있지만 이미 내부에서는 공개를 위한 모든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가 공개한 바에 따르면, 닌텐도의 신형 HD기기는 3D 기능 추가와 강화된 모션 플러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Xbox 360 등과 같은 고해상도의 높은 프레임을 구동할 수 있는 뛰어난 기능을 갖추고 있다.

Michael Pachter는 닌텐도의 신형 기기 공개에 대해, 소니가 NGP 및 Xperia Play 등을 발매하면서 차세대 콘솔기기에 대해 당장 공개할 계획이 없을 것으로 보여 닌텐도가 이에 대한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리면서 기존 닌텐도 유저 층에 고화질의 게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추측했다.

한편, 닌텐도는 이에 대해 공식적인 답변을 하지 않고 있어 이에 대한 반응이 주목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