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아기상어’의 글로벌 신드롬이 중동에서도 확산되고 있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카타르 토이 페스티벌 2025(Qatar Toy Festival 2025)’에서 체험존을 운영해 관람객 13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와 베베핀 등 자체 IP를 향한 높은 현지 수요를 확인하는 동시에,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7월 6일부터 8월 4일까지 카타르 도하의 대표 랜드마크 ‘도하 전시컨벤션센터(DECC)’에서 열린 ‘카타르 토이 페스티벌 2025’는 카타르 관광청이 주관하는 대표적인 키즈 패밀리 축제로, 카타르 및 인접 지역 가족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아기상어 10주년’을 기념한 체험존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을 선보이며 현장 열기를 더했다. 지난해 카타르 현지 쇼핑몰 공연에서 관람객 1만 2000명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전년 대비 10배 이상 많은 인원이 찾으며 큰 주목을 받았다.
약 5000평 규모로 조성된 아기상어 10주년 체험존에는 ▲가로 8m, 세로 5m, 높이 4m에 이르는 거대 함선 모양의 슬라이드 ▲무대 위에서 노래하고 춤추는 싱잉존 ▲주요 캐릭터들과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 ▲초대형 볼풀장 등 아기상어 IP를 활용한 다양한 어트랙션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베베핀이 등장하는 싱어롱 콘서트와 캐릭터와 직접 만나 소통하는 밋앤그릿(Meet & Greet) 등 몰입형 현장 콘텐츠도 운영하며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MENA 지역에서의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IP 영향력을 한층 강화했다. 전 세계 244개국에서 약 1800억 뷰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 중인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채널은 MENA 지역에서만 110억 뷰, 시청 시간 4억 3600만 시간을 돌파했다. 모바일 앱 누적 다운로드도 25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카타르 토이 페스티벌은 온라인에서 접하던 아기상어, 베베핀 IP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확장과 오프라인 경험을 기반으로 MENA 지역 팬들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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