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스튜디오미르 총괄 제작 '데빌메이크라이' 美 타임스퀘어 전광판 장식

2025년03월27일 15시44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 대표이사 유재명)가 신작 애니메이션 ‘데빌메이크라이(Devil May Cry)’의 키아트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빌보드에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뉴욕 타임스퀘어에 공개된 메인 키아트는 작품의 강렬하고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강조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으로 첫선을 보이는 데빌메이크라이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데빌메이크라이는 일본 게임 개발사 캡콤(Capcom)의 동명 인기 게임을 원작으로, 지옥문이 열릴 위기에 처한 세상에서 악마에 맞서 싸우는 악마 사냥꾼 ‘단테’의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이번 데빌메이크라이 키아트는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 최초로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송출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금까지 한국 애니메이션이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장식한 사례는 없었기 때문에, 국산 애니메이션의 위상이 북미에서 한층 높아졌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해당 키아트는 애니메이션 공개 전후로 내달 13일(현지 시각) 까지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데빌메이크라이는 내달 3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원작 게임 데빌메이크라이는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캡콤 게임 중 상위 10위 내 자리하고 있다. 최신작 ‘데빌메이크라이 5’는 2023년 12월 기준 89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시리즈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런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이번 애니메이션 역시 넷플릭스의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스튜디오미르 관계자는 “국내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의 키아트가 뉴욕 타임스퀘어에 공개된 것은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라며 “전 세계 팬들이 이번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는 강력한 신호”라고 말했다. 이어 “게임 팬들이 원작에서 느꼈던 전율과 감동에 이어, 새로운 스토리의 애니메이션으로 또 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튜디오미르는 ‘위쳐: 늑대의 악몽’과 ‘도타 용의 피’, ‘외모지상주의’ 등 넷플릭스의 주요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위쳐: 세이렌의 바다’는 공개와 동시에 애니메이션 시리즈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올해 역시 넷플릭스와 함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피아 'CAPCOM FIGHTING COLLECTION 2' ...
NHN 클라우드. 마이리얼트립·카카오와 'NH...
라이엇 게임즈, 요아소비 '이쿠라'와의 협...
서린씨앤아이, ADATA XPG 랜서 블레이드 RG...
영재컴퓨터, WIS 2025서 자체 개발 '이멀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