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TV애니메이션 방영 후 대한민국에 신드롬을 일으킨 '터닝메카드'와 극장판 시리즈 애니메이션 최강자 '짱구는 못말려' 흥행을 이을 극장판 애니메이션 시리즈 두 편이 4월 개봉을 확정했다. 전세계에 '소피아 공주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극장판 소피아'와 국가대표 변신로봇 '극장판 또봇'이 그 주인공이다.
'리틀 프린세스 소피아: 엘레나와 비밀의 아발로 왕국'은 마법 목걸이에 갇힌 엘레나 공주를 구하기 위해 아발로 왕국으로 떠난 소피아의 모험을 그린 디즈니 프린세스 애니메이션이다. '극장판 소피아'는 2013년 첫 등장 이후 현재 시즌 3가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애니메이션 '리틀 프린세스 소피아'와 지난 3월 론칭 이후 4-10세 기준 동시간대 전체 케이블 채널 시청률 1위를 차지한 [엘레나와 비밀의 아발로 왕국]의 만남을 그렸다.
사악한 마녀 슈리키의 저주에 의해 마법 목걸이에 갇힌 엘레나 공주를 구하기 위한 신비롭고 신비한 환상적인 모험을 그린 '극장판 소피아'. '소피아 공주 신드롬'을 일으키며 소녀 관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소피아가 디즈니 TV애니메이션 시리즈 첫 극장판으로 탄생한 만큼 브라운관을 넘어 스크린까지 그 열풍을 이어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4월 27일 개봉 예정인 '극장판 또봇: 로봇군단의 습격' 역시 소년 관객들의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극장판 또봇'은 인간을 로봇의 부품으로 만들려는 악당의 음모에 빠진 아빠를 구하기 위해 나선 또봇과 친구들이 펼치는 로봇액션 어드벤처다. 변신로봇 캐릭터로 독보적 인기를 구사하는 이 작품 역시 최초의 극장판 개봉으로 눈길을 모은다.
한편 17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장판 소피아'가 같은 날 개봉한 일본 인기 만화 극장판 '흑집사: 북 오브 더 아틀란틱', 카툰 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 '극장판 어드벤처 타임: 비밀의 아일랜드'를 제치고 주말 박스오피스 전체 애니메이션 1위, 좌석 점유율 1위를 석권하였다. 개봉 전부터 소피아 열풍을 극장에서 확인하고 싶은 소녀 관객들의 열광적인 지지와 뜨거운 호응으로 올 봄 최강 애니메이션임을 입증한 결과이기도 하다.
매력적인 소피아 공주와 떠나는 환상적인 모험의 세계를 그린 '극장판 소피아'는 현재 전국 메가박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