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투믹스의 웹툰 플랫폼 짬툰(대표 김성인)이 리뉴얼 기념으로 코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짬툰은 12일부터 25일까지 총 14일간 코인을 결제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10%의 보너스 코인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는 짬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이벤트를 통해 최대 540코인까지 보너스 코인이 지급된다.
이번 리뉴얼은 웹툰 플랫폼 업계 상위권을 굳히기 위한 짬툰의 전략으로 짬툰은 올 1월부터 유료 웹툰 플랫폼 UV(순방문자수, Unique Visitor) 순위에서 2위(웹툰 인사이트 집계 기준, 포털 서비스 제외)를 차지하고 있다. 2월에는 월간 PV(페이지 뷰, Page View) 1억 건을 돌파하며 유료 웹툰 플랫폼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이는 서비스 시작 8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이와 함께 실시한 이벤트는 짬툰의 신작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짬툰은 리뉴얼에 앞서 보다 폭넓은 이용자층을 형성하기 위해 지난 달부터 '검계', '로스타임', '샤넬의 딸', '하이스쿨 히어로즈'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연속해서 론칭 해왔다. 이 밖에도 지급 받은 보너스 코인을 통해 짬툰에서 독점으로 연재 중인 '총수 비기닝', '고교정점' 등의 작품을 포함해 약 180회차 이상의 유료 웹툰을 열람할 수 있다.
짬툰의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웹툰 플랫폼 업계 상위권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장기적으로 큰 그림을 그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라며 "리뉴얼과 함께 자신 있게 론칭한 신작들을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코자 기획한 이벤트이다.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