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틱마케팅(대표 애슐리 정, Ashley Jung)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엔데몰 샤인 그룹(Endemol Shine Group)과 글로벌 통합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엔데몰 샤인 그룹(Endemol Shine Group)은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 그룹으로서 전 세계에 TV 프로그램 포맷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엔데몰 샤인 그룹은 방송 제작 분야의 선두주자로 매우 성공적인 TV 프로그램인 빅브라더(Big Brother) 포맷을 만들어 냈으며, 세계 최대의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콘텐츠 부분에서 전문영역인 리얼리티 TV, 드라마, 게임, 데이트 그리고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에 중점을 둔 사업모델을 개척했으며, 현재 전 세계의 300개 이상 방송국에서 엔데몰 방송 포맷을 수입하여 방송 중이다.
아이데틱마케팅 부사장 제리 컨(Jerry Kern)은 “엔데몰은 작년 21세기 폭스 (21st Century Fox)의 샤인 그룹과 합병하여 엔데몰 샤인 그룹이라는 회사를 발표 하였다”라며, “많은 기업들이 엔데몰을 벤치마킹하고 있다. 금번 라이센싱 박람회를 시작으로 엔데몰 샤인그룹의 국제적 입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기존과는 차별화된 통합 마케팅을 실시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보였다.
라이센싱 박람회(Licensing Expo) 는 상표, 패션,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캐릭터 등의 라이센싱 상담 전시회로, 최신 브랜드 동향을 느낄 수 있는 자리로서 450업체 이상이 50,000여개의 라이선스 제품을 가지고 참가한다. 올해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이데틱마케팅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BTL마케팅 에이전시로서 기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XBOX, 소니, 웹젠, 인크로스, 마이닷컴 등 글로벌 기업을 위한 전시 기획에서부터 연출, 미디어, 디자인, 이벤트 등 전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