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엑솔라, '2021 인디크래프트' 통해 중소게임개발사 사업화 지원 및 솔루션 사업 진행

등록일 2021년06월08일 14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아시아총괄지사장 이주찬)가 국내 최초 메타버스로 진행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통해 중소 게임개발사를 위한 사업화 지원 및 솔루션 사업을 진행한다.

 

미국 LA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는 페이먼트 솔루션 및 퍼블리싱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게임을 전 세계에 마케팅하고, 판매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엑솔라는 넥슨, 펍지,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유수의 게임사들 뿐만 아니라 밸브, 트위치, 로블록스, 유비소프트, 미호요, 넷이즈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과도 협업하고 있다.

 

엑솔라는 2019년부터 성남 인디게임 공모전이 '인디크래프트'로 행사명이 변경된 이래, 2021년까지 3년 연속 후원을 진행하며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섰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게임전시회 등이 진행되지 못해 게임개발자들이 어려움에 처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진행한 국내 최초 온라인 가상게임쇼였던 '2020 인디크래프트'의 플랫폼 및 솔루션 구축을 위해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했다.

 

엑솔라 관계자는 "인디게임은 흙과 같다. 흙이 건강하게 잘 다져져야만 그 곳에서 다양한 꽃들이 나오게 될 것이며, 엑솔라가 3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통해 기대하는 바는 이러한 흙에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꽃들이 자라날 수 있도록 물과 바람, 햇빛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작은 보탬을 통해 미래에 울창한 숲을 이룰 수 있었으면 한다"고 후원 소감을 밝혔다.

 

2021 인디크래프트는 성황리 마무리 되었지만 엑솔라의 중소 게임개발사를 위한 사업화 지원은 여전히 진행중이다. 엑솔라의 주요 사업으로는 페이먼트 솔루션과 퍼블리싱 솔루션이 있다. 게임 업계만을 대상으로 하는 엑솔라 페이먼트 솔루션은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엑솔라 퍼블리싱 솔루션은 고객사가 솔루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제시하여, 고객사를 업계 내 파트너십으로 연결해 사업 확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 두 가지 솔루션은 배포, 마케팅, 수익 창출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여 인디 게임사부터 대형 게임사까지 다양한 규모의 개발사가 유저를 확보하고 수익을 증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주찬 지사장은 '2021 인디크래프트' 행사 진행에 대한 소감을 통해 "우선 코로나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새로운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한 인디크래프트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응원을 보낸다. 또한 어느새 국내를 대표하는 게임쇼 중 하나인 인디크래프트에 후원사 자격으로 참가하여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매년 참가하시는 개발사들의 게임을 볼 때마다 흥분과 전율을 감출 수가 없다. 매 해마다 수준높은 게임들이 출품되고, 수상하신 대부분의 게임들은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모습을 보다보니 올해 출품작들의 미래가 더더욱 기대된다. 참가해주신 모든 개발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작지만 든든한 응원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다.

 

엑솔라의 인디게임개발사를 위한 사업화 지원은 인디크래프트 종료 이후에도 계속 진행된다. 엑솔라의 '페이먼트 솔루션' 및 '퍼블리싱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개발사는 엑솔라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