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에어캡 '걸 글로브(Girl Globe)' 사전예약 신청자 수 35만 명 돌파

등록일 2021년04월29일 13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에어캡(대표 현지민)은 개발 중인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걸 글로브(GIRL GLOBE)'의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두고 3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걸 글로브는 각국의 대표 패션 브랜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타일링 게임으로, 국내 유명 아이돌 스타나 여배우, 해외 셀럽들이 착용하는 수천 개의 실제 브랜드 의상들을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배경, 그리고 착용한 의상이 마치 한 편의 일러스트를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는 등 '아트'에 공을 들여 작업해  몽환적이고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성을 선보인다.

 

에어캡 측은 지난 2월 15일부터 걸 글로브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함과 동시에, 다양한 여성 채널을 통한 홍보를 본격화하며 '걸 글로브 알리기'에 집중했다.

 

무엇보다 사업을 초기 전개하는 스타트업의 여건상 유명 홍보모델을 기용하거나, TV CF, 지하철, 건물 전시판을 비롯한 오프라인 옥외광고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집행하지 못했음에도 여성 유저층의 순수한 입소문만으로 달성한 점에서 더욱 돋보이는 부분이다.

 

그 결과 금일,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하고 '소기의 성과'를 의미하는 사전예약 신청자 35만 명을 돌파했으며, 회사 측은 정식 출시부터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인지도 향상을 위한 행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에어캡 관계자는 “지난 2월 말에 실시한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게임을 실제 접해본 유저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어우러지며, 사전예약 신청자 수를 큰 폭으로 끌어올리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판단한다”라고 의견을 전달하며 “순수한 입소문만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얻은 만큼 출시 이후에도 이 같은 좋은 평가가 이어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전예약 성과와 더불어 회사 측은 걸 글로브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총 30초 분량의 프로모션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이번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시나리오 모드를 통한 게임의 진행, 스타일링 매칭, 그리고 한복부터 컨템포러리 착장, 오피스룩, 캐주얼 스타일 코디까지 여러 의상을 착용해보는 캐릭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특히, 김태근 디자이너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요하닉스(Yohanix), 펀헬시(FUN-HEALTHY)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라로라(rolarola), 계한희 디자이너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이아이(eyeye), 그리고 중국 현대 여성 패션의 대명사로 자리한 헬렌 리(HELEN LEE) 등 제휴를 맺고 있는 수천 여 점에 달하는 의상들을 실제 코디하는 장면에서 여성 유저층의 기대감을 불러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에어캡 측은 오는 4월 30일 걸 글로브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남은 시간 동안 걸 글러브의 안정적인 서버 오픈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과 관련된 자세한 특징과 커뮤니티에 대한 내용은 걸 글로브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