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신규 콘텐츠 '섬 점령전' 업데이트

등록일 2020년10월28일 14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자사의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길드 간 대전을 통해 게임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섬을 점령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섬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 

 

섬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데이아', '슬라임 아일랜드', '그릇된 욕망의 섬', '알트아이젠', '나루니섬', '고요한 안식의 섬', '볼라르섬' 등 총 7개의 섬이 점령이 가능한 섬으로 오픈 됐다. 각 길드는 매주 진행되는 섬 점령전을 통해 PVP 혹은 섬의 목표물을 토벌하는 PVE 방식으로 대결을 펼친다. PVP는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가, PVE의 경우 더욱 빠르게 토벌에 성공한 길드가 해당 섬을 점령하게 된다.각 섬 별로 지형적 특징이 다르고 점령전의 진행 방식 또한 특색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점령하려는 섬에 따라 맞춤형 전략을 준비하고 길드원 간의 호흡을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섬을 점령한 길드에게는 그에 맞는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먼저, 점령 기간 동안 '주간 길드 혈석'과 '길드 경험치'와 '골드'가 지급되어 길드원들에게 분배된다. 해당 보상은 섬을 점령하지 못한 길드라도 점수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섬 점령전이 펼쳐지는 섬들 또한 평소에 이용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섬으로, 섬 점령에 성공한 길드에게는 자신들의 이름을 다른 유저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또한, 일부 섬에서는 섬을 점령한 길드의 길드장이 직접 원하는 날짜와 시간, 참여 보상을 선택하여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다. 섬에 따라 개최 가능한 이벤트가 달라지며 진행 일정은 게임 내 캘린더를 통해 모든 이용자들에게 공지된다. 이벤트 섬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는 점령한 길드와 상관없이 참가하면 모두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개최한 길드는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수에 따라 추가적인 골드를 획득한다.

 

더불어, 이번 '섬 점령전' 업데이트를 통해 로스트아크 커뮤니티의 핵심인 '길드' 콘텐츠가 한층 더 강화 되었으며, 이에 따라 이용자들 간의 교류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마일일게이트 RPG는 섬 점령전 업데이트와 함께 PVP의 세 번째 시즌도 오픈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PVP 매칭 신청 시 대결 상대가 결정되는 기준을 원정대 단위로 통합해 기존 보다 더욱 공정한 대결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섬의 주인이 된 길드에게는 부와 명예의 보상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며 "금일 오픈 된 7개의 섬을 시작으로 점차 범위를 늘려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