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심버스, 분산 아이디 관련 특허 취득

2020년05월21일 10시07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 심버스의 개발업체인 와이즈엠글로벌이 DID 관련 특허를 5월 14일부로 특허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발명은 분산원장을 이용한 디지털 신분증의 발급, 관리 및 활용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기존 ID 관리 시스템 대비 빠른 속도, 적은 저장공간, 높은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단일 지점 장애 문제 해결,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신원확인 여부를 검증, 개인 키를 분실한 분산 ID의 소유권과 해당 분산 ID로 기록된 거래 내역의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도록 한 분산원장을 이용한 디지털 신분증의 발급, 관리 및 활용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로써 심버스는 세계 최초 복수의 블록체인 특허와 초고속 합의과정-심센서스 특허에 이어 분산 아이디(DID)에 대한 특허를 추가함으로써 기술적 측면의 삼각다리를 정립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심버스는 국내 50여 블록체인업체가 뭉친 DID포럼에서 중추적 활동을 맡고 있으며 최수혁 대표는 250개 업체가 함께 하는 대한민국 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의 회장을 역임 중이다.

 

발명자인 이상현 소장은 이번 특허 취득과 관련해 “블록체인의 최대 장점인 신뢰는 분산 아이디(DID)를 통해 화룡점정이 될 것이다. DID는 사람만이 아니라 동물 식물 물류 등 세상 모든 가치에 대한 인증의 도구로 쓰이게 될 것이며 세계가 이러한 디지털 신원 인증을 향해 가는 추세”라며 “그동안 난제였던 개인 키 분실에 대한 새로운 대안이 됨은 물론이고 불편했던 공인인증이 사라진 빈자리를 DID가 더 쉽고 충실하게 메워줄 거로 본다. 이 방면에서는 우리나라가 세계 제일이 될 수 있다고 보며 심버스와 와이즈엠글로벌이 그 일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