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석 '몬스터 헌터 나우' 디렉터 "시즌 8 모든 요소에 소셜 기능 추가할 예정"

등록일 2025년12월10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나이언틱이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onster Hunter Now(이하 몬스터헌터 나우)’가 11일 업데이트예정인 시즌 8 ‘요격 준비! 차원 임계의 포효’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에서 나이언틱은 거점을 중심으로 한 멀티 콘텐츠 ‘거점 요격전’으로 멀티 플레이의 재미를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아울러 원작에서 독특한 전투 스타일로 사랑을 받았던 몬스터 ‘라이젝스’, ‘케마트리스’, ‘고샤하기’와 차원 변이 ‘푸루푸루’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게임 서비스가 길어질수록 문제가 드러났던 게임 구조의 개선 계획도 공개됐다.

 

신규 몬스터 정보
라이젝스

 



라이젝스는 몸속의 발전 기관으로 막대한 전기를 다루는 모습에서 '전룡'이라 불리는 대형 비룡종이다.

 

아름다운 익막과 두 갈래로 갈라진 꼬리, 머리에 볏 모양 기관을 가졌으며 각 부위를 진동시켜 전기를 모으고 모은 전기들을 온 몸에 둘러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전기를 휘감은 부위의 공격은 평소보다 범위가 넓어져 가공할 만한 위력을 자랑한다.

 

아울러 포효 후에는 공격 패턴이 달라지지만 빛나는 부위의 육질이 매우 부드러워져 이 부분을 중심으로 공격하면 대전 상태를 해제할 수 있다. 아울러 대전 상태를 두 번 해제하면 몬스터를 다운시킬 수도 있다.

 








 

케마트리스

 



‘몬스터헌터 라이즈’에서 등장했던 ‘케마트리스’는 기화하기 쉬운 발화성 물질을 뿌린 뒤 꼬리로 마찰시켜 불꽃을 내 불을 피우는 수룡종이다.

 

케마트리스 공격의 중심은 꼬리인데 꼬리를 휘두르는 공격도 강하지만 꼬리를 이용해 주변에 불을 붙이는 공격도 위협적이다. 꼬리를 반파하면 케마트리스가 비틀거리고 꼬리를 절단하면 더 이상 불꽃 공격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꼬리를 중심으로 공격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샤하기

 



호흡을 통해 모은 냉기로 얼음칼을 만들어 공격하는 ‘고샤하기’.

 

특히 포효 시 전신이 붉게 변하고 과열 상태가 되는데 이 때에는 약점 속성인 불속성 공격이 잘 통하지 않아 일반 공격력이 높은 무기로 공격하거나 마비, 수면, 기절 등의 상태 이상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차원 변이 푸루푸루
신규 차원 변이 몬스터로 ‘푸루푸루’가 등장한다. 차원 변이 몬스터는 일반 푸루푸루보다 공격력이 강한 것은 물론 공격의 범위가 더 넓어지는 등 일부 패턴에서의 변화가 생긴다.

 

아울러 차원 변이 푸루푸루 소재를 활용한 신규 쌍검 ‘푸루젠트대거’, ‘상인 푸루스카드’가 증가되고 기간 한정으로 푸루푸루 무기 생산·강화 시 필요한 소재 완화 적용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스킬
절대 회피【SP】: 공격시 데미지 대신 특수 게이지 소비해 저스트 회피 (라이젝스)

번개속성 공격 강화·경지: Lv5 이상 ‘번개속성 강화’ 스킬 발동 시 번개속성 공격력 추가 증대(라이젝스)

탄환 절약: 보우건 탄 소모 일정 확률 방지(케마트리스)

통상탄/속성탄 강화: 각탄류 대미지 증가(케마트리스)

변형 공격 강화: 변형 공격 사용 시 회심률·대미지 동시 강화 (고샤하기)

얼음속성 공격 강화·경지: Lv5 이상 ‘얼음속성 강화’ 스킬 발동 시 얼음속성 공격력 추가 증대 (고샤하기)

 

신규 협력 콘텐츠 ‘거점 요격전’
각 달의 마지막 주 유저들이 힘을 합쳐 차원 임계 몬스터를 반복 사냥을 진행하는 ‘거점 요격전’이 진행된다.

 

누적 피해량을 요격 포인트로 기록하고 무기 별로 상위 5종 합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각 시즌마다 추가 요격 포인트를 제공하는 특선 무기가 존재하므로 이벤트를 앞두고 4주 간 요격 특선 무기를 제작하고 성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첫 요격 몬스터는 차원 변이 리오레이아이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 온 신규 무기 ‘조충곤’이 3월 이후 등장할 예정이다. 아울러 슬래시 액스와 차지 액스의 스타일 강화가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추후 친구와 함께 게임하는 재미를 더해 줄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와 함께 사냥하는 기능을 게임에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대미지 상향 등 사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료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다음은 신규 시즌에 관련해 신상석 몬스터 헌터 나우 디렉터와의 Q&A를 정리한 것이다.

 


 

시즌 7보다 멀티 플레이 요소가 더 강해졌는데 시즌 8에서 가장 강조한 키워드는 무엇인가
몬스터헌터 나우는 혼자서 집에서 하는 게임이라기보다는 누구와 함께할 때 즐기는 게임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었다.

 

시즌 7도 함께하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거점을 추가하기는 했지만 유저들의 성장이 멈추고 게임의 변화를 못 느낄 것 같아서 새로운 성장 요소인 스타일 강화에 집중하며 멀티 플레이 요소에는 큰 신경을 쓰지 못했다.

 

시즌 8은 원점으로 돌아와 소셜 기능을 더욱 강조하고 싶다. 모든 기능에 소셜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이다.

 

거점 기반 플레이가 시즌 7보다 비중이 커졌다. 거점은 사람이 많은 지역이 유리한 콘텐츠인데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생각인가
위치 기반 게임이 사람 많은 부분과 있는 부분의 차별성과 격차가 일어날 수 밖에 없다. 다만 거점 요격전은 대량 발생처럼 그 자리에 직접 가야하는 것이 아니라 멀리서도 참여할 수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0일 공개할 생각이다.

 

소셜 기능 강화가 목표라 했지만 신규 유저들이 정착하기 위한 협동 콘텐츠 등이 필요해 보인다
우리 또한 이 부분을 추가하려고 한다. 튜토리얼을 하고 게임에 들어와도 레벨 차이가 있어 신규유저와 기존 유저가 함께 즐기기 어려웠다.

 

실제로 시부야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그 생각이 크게 들었는데 그 당시에는 카니발 장비로 지원했지만 평상 시에도 신규 유저를 도와주는 콘텐츠가 필요해 보여 튜토리얼 종료 후 강력한 무기를 렌탈하거나 친구의 무기를 함께 쓸 수 있는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아울러 8성이나 7성 몬스터는 등급의 차이가 있어도 플레이에 큰 변화가 없는데 이 부분에 변화를 줘 복귀 유저와 신규 유저가 난이도에 맞는 플레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차원 임계 몬스터 상위 유저들에게는 어떤 보상을 제공할 계획인가
차원 임계 몬스터 보상은 계속 검토 중이다. 이 부분 또한 10일에 발표할 예정이고 이번 피리어드의 보상이 고정이 아니라 다음 피리어드에는 또 바뀔 예정이다.

 

현재 몬스터헌터 나우에서 보상으로 줄 수 있는 아이템이 많지 않아 그 부분도 늘릴 예정이다.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겠지만 만족할만한 보상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

 

드디어 신규 장비 조충곤이 내년 업데이트된다는 소식이 나왔다. 조충곤은 특징이 강한 무기인데 개발 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
조충곤은 이 질문처럼 다양한 요소를 가진 장비라 한손으로 즐기는 액션을 지향하는 우리 게임에서 개발 방향성에 대한 아직까지도 고민이 많다. 개발팀에서도 이 부분에 대해 조정하면서 기획하고 개발 중인 상황이다.

 

액션 뿐만 아니라 벌레나 수렵 등 무기의 특징을 한손으로 조작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 부분을최대한 직관성 있게 표현할 생각이다. 

 

차원 변이 푸루푸루의 액션이 일반 개체와 다르다고 밝혔는데 자세한 설명 부탁 드린다
지금도 개발 중이어서 모두 밝힐 수는 없겠지만 액션이 일반 개체와 다르게 설정돼 있다. 가장 큰 것은 행동 패턴의 변화로 3방향이던 브레스가 5방향으로 변경되는 등 신규 공격 패턴이 추가된다.

 

추후에도 약한 몬스터들은 사냥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공격 패턴이나 메커니즘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시즌 레이기에나가 차원 변이 몬스터로 등장했지만 실제 플레이에서는 일반 개체와 큰 차이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런 결정을 하게 됐다.

 

차원 변이 몬스터의 액션 패턴을 다르게 준비했다는 것을 보면 지금보다 더 높은 단계의 몬스터를 도입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추후 지금보다 더 상위 난이도의 몬스터를 게임에 추가할 계획이 있나
몬스터헌터 나우 유저들이 성장에 대한 욕심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 상위 난이도를 낼 생각은 갖고 있다. 현재 계획 중인 것은 고룡이나 기존 몬스터의 여러가지 11성 몬스터를 등장시킬 수도 있고, 상위 지역을 만들거나 던전을 만드는 등 여러 각도로 준비 중이다. 가장 재미있는 방법으로 상위 콘텐츠를 선보이겠다.

 

일부 무기는 고 랭크로 갈수록 다른 몬스터의 재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무기를 제작하는 것을 지향하는데 다른 몬스터의 재료를 요구하는 것도 무기 업그레이드의 장벽으로 느껴지는데 이 부분을 완화할 계획이 있나
있다. 나 또한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 재료는 아까 팔았었는데 하면서 다른 몬스터를 재료를 요구해 놀랐었다. 

 

다만 이 부분은 즐겨찾기에 무기를 등록하면 업그레이드하는 목표 때까지 요구하는 재료를 알려준다. 이를 바탕으로 재료를 팔 때 참고할 수 있을 것 같다.

 

덧붙이자면 정확한 시기는 현재 말할 수는 없지만 추후 업데이트에서는 다른 몬스터의 재료를 요구하는 것은 지양하고 유저들이 장비 업그레이드를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즐기는 한국 유저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린다
게임을 릴리스하고 많은 시간이 지났다. 아직까지 게임을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 드리고 나 또한한 명의 유저로서 더 재미있게 만들고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많다.

 

돈을 많이 버는 게임을 만들다면 랜덤 요소를 넣는 것이 최고이지만 그 부분을 지양하고 게임을 통해 더 재미있는 삶을 사는데 1미리라도 보탬이 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고민 중이니 게임을 하면서 어떤 것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의견이 있다면 자유롭게 의견 주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니 조금이라도 플레이 해주시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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