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송년기획]게임포커스 선정 '20...
2025년 을사년 (乙巳年), 푸른 뱀의 해였던 올해는 한국 게임산...
한라캐스트, 지율주행 및 로봇...
비트&스톡
지클릭커, 업무능률 높이는 무...
IT
비츠로셀, 미국 Badger Meter와...
비트&스톡
세시소프트 '아드' 카오스 온라인 콜라보 업데...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신규 클래스 팔라딘 공...
웹젠 '뮤 모나크' 통합 서버 경쟁 콘텐츠 '어비...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 ...
넥슨 '어둠의전설' 28주년 기념 겨울 이벤트 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원스토어 정식 ...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와 콜라보...
엔씨소프트, 크리스마스 기념 게임 이벤트 진행...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슈퍼캣 '돌 키우기 온라인' 크...
슈퍼캣이 '돌 키우기 온라인’에 12월 23일(화) 크리스마...
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1월 2...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는 자사가 개발 중인 캐릭터 수집...
엔씨(NC) '아이온2', 크리스마스 ...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
세시소프트 '아드' 카오스 온라인 ...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신규 클래...
웹젠 '뮤 모나크' 통합 서버 경쟁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
넥슨 '어둠의전설' 28주년 기념 겨...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원...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부고]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처장 형제상...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처장 형제 김철수씨 별세 빈소: 서울한양대학교병원장례식장 10호실발인: 2025년 12월 24일 오전 11시장지: 서울추모공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25-12-23
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2025년 행사 개막, ...
펄어비스가 매년 하반기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하는 '칼페온 연회' 2025년 행사를 개최했다. '2025 칼페온 연회'는 13일, 펄어비스 과천 사옥 '펄어비스 원'에서 열렸다. 현장에...
2025-12-13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 펄어비스 사옥으로...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기 게임...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코스어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이트/그...
"추운 날씨도 날 막을 수 없으셈" 사진으로 보...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슈퍼캣 '돌 키우기 온라인' 크리스마스 및 새해 기념 ...
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1월 29일부터 CBT 진행...
엔씨(NC) '아이온2',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 업...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대만 '바하...
세시소프트 '아드' 카오스 온라인 콜라보 업데이트 실...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신규 클래스 팔라딘 공개 및 ...
웹젠 '뮤 모나크' 통합 서버 경쟁 콘텐츠 '어비스 평...
넥슨 '어둠의전설' 28주년 기념 겨울 이벤트 실시...
[송년기획]게임포커스 선정 '2025년 플랫폼별 올해의 ...
한라캐스트, 지율주행 및 로봇시장 수요 확대 전망......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칼럼]설마설마했던 의심이 사실로... 한국 게임의 '확률'...
'확률'. 원초적이지만 성취욕을 가장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수단. 태초부터 인류의 오락은 '확률', 그리고 운과 함께 성장해왔으니 확률이 주는 즐거움에 대해 더 이상 언급할 필요는 없을 듯 싶다.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고, 또 누구나 승리할 수 있다는 그 오묘한 '공정함'(?)이 인간이 ...
2021-02-26
[칼럼]국내 게임사들의 콘솔 게임 개발을 응원하며, 현실...
최근 몇년 사이 국내 게임시장의 주류 트랜드는 누가 뭐라고 해도 모바일게임이다. PC 온라인게임 시대에서 자연스럽게 모바일게임으로 대세가 넘어갔고, 이용자부터 실적까지 실질적인 지표 또한 완전히 반전됐다. 이제는 대세, 주류, 메인 등의 수식어를 붙이는 것이 어색할 정도다. 주류 ...
2021-01-13
일상이 회복될...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며...
코로나19가 모든 것을 집어삼킨 2020년이 지나고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전히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늘고 있지만, 백신과 치료제 소식이 들려오니 2021년에는 적어도 2020년보다는 일상을 회복하고 '작년은 정말 끔찍한 한해였지'라고 되돌아볼 수 있게 될 거라는 희망을 품어...
2021-01-01
넷플릭스 '발할라 살인'의 '게임' 묘사를 보고......
코로나19 재확산 사태가 갈수록 심각해지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기자는 집에서 대개 패드를 잡고 게임을 즐기지만, 이렇게 오래 집에 있게되면 게임을 쉬고 드라마나 영화, 애니메이션을 보는 시간도 길어지게 되고, 덕분에(?) 넷플릭스에서 평소 찜만 해두고 미뤄온 다큐...
2020-12-09
[칼럼]2020년 게임 이슈 중심이 된 '팬덤', K-게임도 '팬'...
코로나19로 어지러웠던 2020년, 게임업계도 예년처럼 여러 이슈들을 헤쳐왔다. 각종 이슈들 가운데 게이머로서 인상 깊었던 것은 단연 화제작 '라스트 오브 어스2'의 배신과 라이엇 게임즈의 가상 아이돌 그룹 'K/DA'의 낙하산 멤버 '세라핀'과 관련된 논란이다. 게임업계에 종사하는 사람, ...
2020-12-08
[칼럼]'지스타 2020', 사상 첫 '온택트' 개최가 남긴 교훈...
16살을 맞이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가 올해도 막을 내렸다. 유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각종 행사의 개최가 불투명해졌던 가운데, '지스타'가 올해도 무사히 '버텨냈다'라는 생각이다. 행사가 개최되는 것만으로도 다행인 상황에서 성과를 논하기는 조심스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
2020-11-26
[칼럼]차세대 기기 '플레이스테이션5'의 주인공 '듀얼센스...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가 드디어 국내에서도 발매되었다. 고성능 SSD로 확연하게 줄어든 로딩 시간과 고 퀄리티의 그래픽도 인상적이지만, 개인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5'의 진짜 의의는 새로운 컨트롤러 '듀얼센스'에 있다고 생각한다. 촉감을 통해 게임의 사실감을 더해주...
2020-11-18
'도쿄바빌론' 신작 애니메이션 발표, 잠든 오타쿠 형, 누...
25일 일본에서 CLAMP의 세기말 걸작 만화 '도쿄바빌론'(東京BABYLON) 애니메이션이 발표됐다. '도쿄바빌론 2021'이라는 제목으로 2021년 방영 예정이라는데... 이 발표가 나오자 일본은 물론 국내 SNS에서도 난리가 났다. 나이가 들어 취미 생활에 힘을 쏟기 힘들어져 고개를 숙였던, 잠들었...
2020-10-26
[칼럼]게임사 직원의 권한 남용, 개인의 일탈보다 시스템 ...
올해만 굵직한 사건이 두 번째다. 게임사 관계자의 권한 남용과 관련된 기사를 작성하면서 항상 말미에 "게임사들의 각별한 주의 및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라는 구절을 적어두는데, 기자 생활을 시작한 이후로 같은 문장을 수도 없이 쓴 것 같아 씁쓸한 마음이다. 최근 게이머들이 가장 중...
2020-09-18
[칼럼]넥슨 '던파'의 믿음과 신뢰 회복, 그 무엇보다 솔직...
사회적 신뢰라는 용어가 있다. 국가와 개인, 또는 개인과 개인 사이에서 상식적이면서도 기본적인 믿음이 있어야만이 사회가 안정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회적 신뢰가 무너진다면 어떻게 될까? 말 그대로 불안정한 상태가 된다. 개인과 개인 사이에서의 문제라면 말 그대로 ...
2020-09-15
'성검전설3 TRIALS of MANA' 너무 좋다, 그런데 요즘 게이...
'성검전설3'는 기자가 특별한 추억을 갖고 있는 게임이다. 오락실에서 게임하다 들키면 머리끄덩이 잡혀 집으로 끌려가던 어린 시절을 보낸 기자는 게임기와는 거리가 먼 삶을 살았다. 강원도 산골 시골마을에 게임기를 가진 친구는 손에 꼽을 정도였고 그 친구 집에 몰래 놀러가 잠시 플레...
2020-07-29
국내 서비스 3주년 맞이한 '소녀전선', 순탄한 항해가 되...
2주년 기념 칼럼에서 밝힌 개인적인 바람대로, '소녀전선'은 무사히(?) 국내 서비스 3주년을 맞이했다. '소녀전선'은 대규모로 PV나 광고를 하지 않은 서브컬쳐 게임이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타이틀이다. 그 이전에도 서브컬쳐를 선호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게임이 없었던 ...
2020-07-08
평론가와 게이머 평점 엇갈리는 '라오어2', 두 집단 사이...
흔히들 영화 평론가와 대중의 평가는 갈릴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들이 나온다. 작품의 전체적인 완성도나 주제의식 등을 고루 판단하는 평론가와 달리 특정한 지점이나 감정 등을 중요시하는 대중이 하나의 작품을 바라보는 시선은 다를 수밖에 없다는 것. 특히 대중을 타깃으로 삼은 대중 영...
2020-07-03
[칼럼]중국게임들의 고퀄리티, 높은 노동강도에서 나오는 ...
중국 게임들의 기세가 무섭다. 이미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상위권은 중국 게임들이 과반을 점하고 있고, 눈에 띄는 신작게임이 중국게임인 경우가 자연스러운 일이 되어 게임의 국적이 어디인지를 따지는 경우는 거의 사라졌다.. 기자는 2015년 3월에 '중국게임의 부상, '쫓기는 입장'에...
2020-05-28
'13기병 방위권', 어드벤쳐 게임의 진화를 확인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국내 출시한 '13기병방위권'의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했다. 정말 멋진 게임이었다. 아직 플레이하지 않은 게이머가 있다면 꼭 구입해 플레이해보라고 권하고 싶은 게임이다. 13기병방위권은 여러 명의 캐릭터들이 서로 엮이는 이야기를 캐릭터 별로 조금씩 보여주며 ...
2020-05-25
1
2
3
4
5
6
7
8
9
1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넥슨 '2025 던파 페스티벌' 통해 던파모바...
2
넥슨, '던파'의 과거와 미래를 모두 담은 '...
3
모험 및 경험의 레벨업, 넥슨 '메이플스토...
4
[포토]겨울도 잊게 만드는 '블리전'의 열기...
5
화제작 '향기로운 꽃은 늠름하게 핀다' AGF...
6
1위 노리는 '한화', 위기의 '젠지' 승부의 ...
7
글로벌 연말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 ...
8
[금주의 게임일정] 서브컬처, 게임 축제 'A...
9
엔씨 '아이온2' 김남준 PD "업데이트 플랜 ...
10
넥슨 '2025 던파 페스티벌' 통해 '던파' IP...
1
세시소프트 '아드' 카오스 온라인 콜라보 ...
2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3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
4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20...
5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테일즈샵 신작 '사랑...
6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인큐베이팅 프로그...
7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8
kt 롤스터 '비디디' 곽보성, 데뷔 첫 '올해...
9
포켓몬코리아, 자체 제작 신규 콘텐츠 '‘L...
10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 23주년 ...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AGF25]'어비스디아'와 '최애의 아이' ...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5] 넷마블 성진우와 군주의 치열한...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