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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욱 대표는 님...
넵튠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강율빈 대표를 넵튠의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정욱 대표는 님블뉴런 각자대표로 선임됐다. 이번 이사회 결정은 넵튠이 영위하는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
2025-07-31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인사] 소니코리아 키타지마 유키히로 신임 대...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 강화... 상장시 밝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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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스에서 신작 및 ...
레벨 인피니트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게임스컴 2025’에서 ‘인투 더 인피니트(INTO THE INFINITE)’ 쇼케이스를 열고 ▲데이비 x 존스 ▲덴 오브 울브즈 ▲드레드 메리디안 ▲듄: 어웨이크닝 ▲다잉 라이트: 더...
2025-08-22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EA ...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으로 ...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MSI'를 위한 마지막 준비 과정, 한화생명 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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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AWS, 제온 6 프로세서 기반 EC2 인스턴스 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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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
이데아vsHITvs로스트킹덤, 모바일 '빅3' RPG 대작으로 진...
한동안 이렇다할 기대작이 없어 다소 소강상태에 빠져있던 모바일게임 시장이 소위 빅3로 불리는 국내 모바일게임 대표 기업 3사의 대작게임 경쟁으로 뜨겁게 타오를 전망이다. 바로 지난 6일 넷마블게임즈의 초대형 RPG '이데아'의 출시를 시작으로 넥슨의 'HIT', 4:33의 '로스트킹덤' 등 ...
2015-11-12
[돌직구]매일매일 단순 계산으로 두뇌 회전 '계산왕이 되...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돌직구'는 최근 출시된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자들...
2015-11-11
스페셜올림픽 후원에서 게임사전 편찬까지... 주목받는 엔...
국내 게임시장이 10조 원 규모에 이를 정도로 성장하면서 게임기업들에 대한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요구도 점차 커지고 있다. 국내 게임기업들은 이런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이 갖는 사회적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것은 물론 게임과 게임산업에 대한 이...
2015-11-10
국내 게임사들의 사회공헌(CSR) 활동, 어디쯤에 와 있나...
기업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바로 이윤의 창출이다. 기업이 정당한 기업활동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자연스럽게 일자리가 늘어나고 소비가 촉진되는 것은 물론 당연히 사회, 경제적 발전도 함께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기업의 이윤창출 행위야 말로 기업이 갖는 가장 큰 사회...
2015-11-10
[창간특집]게임포커스 창간 5주년 축전을 모아봤습니다 - ...
2010년대의 시작과 함께 국내외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해 온 게임포커스가 어느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0년대가 딱 절반 지나간 것이죠.게임포커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식을 전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포커스 5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해외에서...
2015-11-04
[창간특집]게임포커스 창간 5주년 축전을 모아봤습니다...
2010년대의 시작과 함께 국내외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해 온 게임포커스가 어느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0년대가 딱 절반 지나간 것이죠.게임포커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식을 전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포커스 5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국내외에...
2015-11-0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3...
게임포커스는 창간 5주년을 맞아 게임포커스가 창간된 지난 2010년부터 5년간 어떤 문화콘텐츠들이 국내에서 인기를 얻었고 문화산업 발전에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봤다. 그 마지막 시간은 한국편으로 지난 5년간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한류 엔터테인먼트의 이야기이다.[순서]1. 지난 ...
2015-10-3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2...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6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3 - VR게임 직접 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6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1...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2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2 - 어떤 VR기기들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1
[창간특집]게임포커스와 동갑, 5년 전 설립됐던 게임사들 ...
2010년 창간한 게임포커스가 어느 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5년간 게임포커스의 성장 만큼 한국 게임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10년 태동하기 시작한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5년 게임시장의 중심으로 자리잡았고 상대적으로 온라인게임 시장은 많이 축소됐다.시장의 변화만큼 지...
2015-10-20
액션 명가 KOG, '아이마' 통해 새로운 MMORPG 명가를 꿈꾸...
흔히 게임 유저들이 '코그'라 부르는 게임 개발사 KOG는 지금까지 만들어 온 작품들이 증명하듯이 액션게임의 명가 혹은 액션게임 전문개발사의 이미지가 강하다.실제로 액션성이 강한 레이싱 게임 '투어레이싱'을 시작으로 대표작 '그랜드체이스', '엘소드'까지 KOG를 대표하는 게임들이 모...
2015-10-20
[돌직구]'모바일 FPS게임도 된다' 성공 가능성 입증 '백발...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돌직구'는 한 주간 출시된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
2015-10-20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1 - VR이란 무엇인가...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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