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 크래프톤 '인조이' 온라인 쇼케이스 19...
동장군이 물러나는 줄 알았는데 갑작스러운 꽃샘 추위가 몰려온 이번 주 꽃샘추위만큼 강력한 게임 소식들이 연달아 몰려올 예정이다. 먼저 19일 크래프톤이 신작 '인조이'의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쇼케이스를...
건국대 황용석 교수 "게임 내 권리 침해 문제 빈번, 게임 ...
게임 속 온라인 공간은 현실 세계와 분리된 것이 아닌, 하나의 확장된 세계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게임 속 공간에서의 권리 침해 이슈가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자율규제를 통해 커뮤니티 가이드를 정립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6월 15일, ... 2021-06-15
건담 컨퍼런스 통해 드러난 반다이남코의 '건담 게임' 전...
반다이남코 그룹이 건담 IP의 향후 전략을 발표하는 '건담 컨퍼런스' 첫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차기 '실물크기 건담'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건담 게임' 관련 전략도 공개되어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먼저 반다이남코 그룹은 2009년 도쿄 오다이바에 설치... 2021-06-15
첫 '건담 컨퍼런스' 연 반다이남코 그룹, 목표는 '건담'의...
반다이남코 그룹이 첫 '건담 컨퍼런스'를 열고 '건담' IP의 세계화에 적극 나서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반다이남코 그룹은 6월 15일 자사의 주력 IP인 '건담'의 향후 전개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인 '건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직접 무대에 오른 반다이남코 그룹 후지와라 코지 건담프로젝트... 2021-06-15
서울코믹콘 조직위 8월 19/20 양일간 코엑스서 '코믹콘 컨...
서울 코믹콘 조직위원회가 8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코믹콘 컨퍼런스(Comic Con2)'를 개최한다. 이번 코믹콘 컨퍼런스는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Metaverse is coming)'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통합 산업 변화를 분석할 계... 2021-06-15
넷마블 '제2의 나라' 양대 앱 마켓 매출 상위권 점령 성공...
지브리 애니메이션 감성을 탑재한 넷마블의 신작 '제2의 나라'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자리했다. 1.6 업데이트를 선보인 미호요의 '원신'도 매출 순위를 끌어올리는 데에 성공했다. 6월 셋째 주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넷마블의 기대작 '제2의 나... 2021-06-14
부시로드 '뱅드림' 유튜브 통해 개발중인 닌텐도 스위치 ...
부시로드가 '뱅드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재 개발 중인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이하 뱅드림)'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플레이 영상과 출시 일정 등 일부 정보를 공개했다. 2021년 초 공개된 뱅드림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모바일 버전과 마찬가지로 7노트로 이루어진 탑다운 방식... 2021-06-14
[금주의 게임일정]텐센트게임즈 '백야극광' 17일 국내 서...
텐센트게임즈가 신작 '백야극광'으로 국내 게임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먼저 6월 17일에는 게임펍이 모바일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를 정식 출시하며, 같은 날 텐센트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을 국내에 선보인다. 한편, 6월 15일에는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제 5회 GSOK 포럼'... 2021-06-14
지브리 감성 통했다… 넷마블 기대작 ‘제2의 나라’ 구글...
넷마블의 기대작 ‘제2의 나라’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했다. 하반기 기대작 대결이 본격화될 전망인 가운데, ‘제2의 나라’가 초반의 분위기를 이어갈 것인지 주목된다. 넷마블이 6월 1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가 출시 3일차인 6월 12일 ... 2021-06-12
[NDC 21] "구독자 많아야 광고하나요?" 정용희 CPO가 말하...
보는 게임의 시대,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의 경계가 허물어져 가는 요즘 세계 최고의 영상 플랫폼으로 성장한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을 고민하는 게임기업들에게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방법이 NDC 2021을 통해 공개됐다. ‘데이터로 풀어본 게임 유튜버 마케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버... 2021-06-11
[NDC2021]PC방 음식 주문은 한 게임 끝나고... 취식하는 ...
PC방에서 음식이나 음료를 먹는 사람 중 29%가 첫 게임을 즐긴 이후에 먹을거리를 주문한다는 통계가 나왔다. 엔미디어플랫폼의 이한우 담당자가 '2021 넥슨개발자콘퍼런스'에서 'PC방에서 뭐하니? - 게임과 먹거리 이용 분석'을 주제로 국내 PC방 업계의 생생한 데이터를 공개했다. 엔미디... 2021-06-11
실제 형무소에서 '골드'를 찍어라... 라이엇 게임즈 웹 예...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선보인 웹 예능 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첫 번째 에피소드 <와일드 리프트 심해감옥> 공개 후 하루도 되지 않아 조회수 12만 뷰를 돌파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한 '감스트의 심... 2021-06-11
[NDC21]흥행 신화 '쿠키런: 킹덤', 쿠키 인생 10년차가 담...
2021년 상반기 최고 흥행작인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쿠키런: 킹덤' 이은지, 조길현 공동 PD가 '2021 넥슨개발자콘퍼런스'를 통해 게임의 탄생 비화를 전했다. '쿠키런: 킹덤'은 데브시스터즈가 올해 1월 선보인 신작 모바일 RPG로, SNG 요소와 수집형 RPG라는 ... 2021-06-10
[NDC21]닐슨미디어코리아 김민석 본부장 "코로나19 영향, ...
닐슨미디어코리아 디지털미디어 본부의 김민석 본부장이 금일(10일) NDC(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COVID19 & Media & Game'라는 주제로 코로나19가 국내 미디어와 게임 이용 행태에 어떤 변화를 주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김민석 본부장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 2021-06-10
CLE, 기대작 '모나크' 아시아 로컬라이징 버전 10월 14일 ...
활발한 한국어화로 주목받고 있는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가 또 하나의 화제작을 예고했다. '진 여신전생' 시리즈 개발진의 참여로 화제를 모은 '모나크'(Monark)가 그 주인공. '모나크'는 Furyu가 발표한 신작 타이틀로, 국내에도 팬이 많은 '진 여신전생' 시리즈 개발에 참여한 ... 2021-06-10
[NDC21]'야생의 땅: 듀랑고'는 어떻게 엔딩을 준비했나...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모바일 게임에서 '엔딩'이라는 마무리를 준비했던 넥슨의 '야생의 땅: 듀랑고'의 마지막 이야기가 '2021 넥슨개발자콘퍼런스'를 통해 공개되었다. 9월부터 12월까지, 총 네 번의 업데이트 기회를 남기고 '듀랑고'는 어떻게 마무리를 준비했을까. 국내 게임업계 최대 규... 2021-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