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늘(11일), 네오위즈게임즈가 일렉트로닉 아츠와 공동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2(이하 피파온라인 2)'를 채널링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널링 제휴로 다음 회원들은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 하는 게임포털 피망에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간단한 인증절차만으로 다음에서 <피파온라인 2>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다음 게임 뿐만 아니라 다음 스포츠를 통해서도 게임을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다음 스포츠 이용자들은 월드컵 일정/기사 확인, 경기 중계 시청을 비롯해 월드컵 축구게임까지 월드컵에 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피파온라인 2'는 이번 2010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본선에 출전하는32개국 대표팀을 포함해 예선전에 참여했던 전세계 199개 국가대표팀을 선택해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월드컵 모드'를 새롭게 선보여 월드컵 기간 동안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에는 동시접속자수 18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끈 바 있다.
다음 송세정 서비스전략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스포츠 게임 포트폴리오가 다변화되어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진행해 게임 플랫폼의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양질의 게임 콘텐츠를 확대하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게임 서비스를 지난해 6월 전격 개편하고 지속적으로 채널링 서비스 제휴 업체를 확대해 게임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