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지스타16]로이게임즈 '화이트데이: 스완송', PS4 패키지 버전 출시 확정

2016년11월17일 19시42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baeyo@gamefocus.co.kr)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으로 개발중인 로이게임즈의 '화이트데이: 스완송'이 패키지 출시를 준비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화이트데이: 스완송은 PS VR 대응 타이틀로 개발중인 풀 3D 그래픽의 로맨틱 호러 게임이다. 전작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이후 15년 만에 선보이는 후속작으로, 전작의 6년 전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타이틀.

화이트데이: 스완송은 '밤의 학교에서 펼쳐지는 공포'를 PS VR이라는 차세대 가상현실 플랫폼에 맞춰서 한층 더 실감나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다양한 여성 캐릭터들과의 교감으로 기존의 공포 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이게임즈는 지스타 2016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부스를 통해 화이트데이: 스완송 시연버전을 선보였다.

현장을 찾은 로이게임즈 전명진 부사장은 "이번 지스타에서는 게임의 초반 15분 정도를 시연할 수 있게 공개했다"며 "VR게임 중 캐릭터를 직접 움직여가며 플레이하는 게임은 드문데 멀미를 느끼지 않도록 기술적 해결을 하는데 시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2017년 상반기 중에는 출시할 것"이라며 "앞서 나올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즐기며 기다려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로이게임즈는 화이트데이: 스완송을 다운로드 판매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패키지 판매를 확정지은 것으로 확인됐다.

전 부사장은 "사내에 패키지 게임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며 "모바일 버전을 낼 때도 패키지를 냈는데, 로이게임즈는 패키지에 대한 로망이 있는 회사"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명진 부사장은 화이트데이: 스완송 호화 한정판에 대해 묻자 "따로 공지할 기회를 가질 것"이라며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