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2025 LCK컵 2주차 6패 쌓이면 PO 직행 좌절, 반전 필요한 바론 그룹

2025년01월21일 14시39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LCK 역사상 최초로 열리는 컵 대회인 2025 LCK컵에서 장로 그룹이 큰 격차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가운데, 바론 그룹의 반전 행보가 필요한 시점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2025 LCK컵 2주 차 경기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주장' 한화생명e스포츠, 상승세 디플러스 기아 만난다
1월 25일 1경기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디플러스 기아가 맞붙는다. 바론 그룹의 주장 격인 한화생명e스포츠와 장로 그룹의 수문장 디플러스 기아의 대결에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현재 1승 1패를 기록중이다. 첫 상대였던 젠지에게 0:2 완패를 당하며 아쉬운 출발을 보였지만, kt 롤스터를 상대로 깔끔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바꾸는데 성공했다. 특히 팀의 에이스로 평가받는 미드 라이너 '제카' 김건우와 원거리 딜러 '바이퍼' 박도현의 경기력이 살아나며 팀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들이 상대해야 하는 디플러스 기아는 LCK컵 들어 뛰어난 경기력을 자랑하고 있다. 팀에 복귀한 '베릴' 조건희의 번뜩이는 경기 조율 능력을 바탕으로 2연승을 거뒀다.

 


 

T1과의 대결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절묘한 경기 운영과 교전 집중력을 통해 2:1 승리를 거둔 바 있다. 해당 경기에서는 베테랑들 뿐만 아니라 신예 탑 라이너 '시우' 전시우가 눈에 띄는 경기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여러모로 바론 그룹이 불리한 시점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가 디플러스 기아를 잡아낸다면 그룹대항전의 치열함에 다시 불이 붙을 전망이다. 그 어느 때보다 '주장'의 역할이 중요한 때다.

 

장로 그룹 대세 속 위기의 바론 그룹
LCK컵은 총 10개 팀이 각각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으로 나뉘어 경합을 벌이는 구조다. 둘 중에 도합 성적이 더 좋은 그룹의 상위 3개 팀이 플레이오프로 직행하기 때문에 팀 성적 뿐만 아니라 그룹의 승리 여부도 중요하다.

 

1주 차가 종료된 현재, 장로 그룹이 7승째 거두며 바론 그룹을 압도하고 있다. 바론 그룹은 3승만을 기록중이다. 장로 그룹 중 3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직행하기 위해서는 단 6승만을 남겨둔 상황이다. 총 25경기를 치르는 일정이기 때문에 총 13승을 먼저 기록하면 해당 그룹이 승리하기 때문이다.

 


 

힘을 내야 하는 바론 그룹 중에서도 특히 BNK 피어엑스와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는 '반전'이 절실하다. 참가 팀들 중에 두 팀만이 아직 승리의 맛을 보지 못했다. 개막전에 나섰던 OK저축은행 브리온은 DRX전 1세트 선취 이후 세트 4연패 중이며 BNK 피어엑스도 kt 롤스터에게 거뒀던 세트 승리를 제외하면 내리 패배했다.

 

두 팀의 승리가 바론 그룹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이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다. BNK 피어엑스는 디플러스 기아를, OK저축은행 브리온은 젠지를 상대한다. 디플러스 기아와 젠지 모두 2연승을 거두며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바론 그룹의 두 팀 입장에게는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개막 주차 골드킹은 '지우'…톱3 모두 농심 레드포스 차지
2025 LCK컵 1주 차 골드킹에는 농심 레드포스의 원거리 딜러 '지우' 정지우가 선정됐다. 정지우는 총 획득 골드 79089, 평균 골드 15817.8로 1위를 차지했다. 같은 팀의 미드 라이너 '피셔' 이정태가 평균 골드 15648.6으로 정지우와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올랐고 3위는 평균 골드 15342.6을 기록한 농심 레드포스의 탑 라이너 '킹겐' 황성훈이 이름을 올렸다.

 


 

우리은행은 주차 별로 평균 골드 획득량이 가장 높은 선수를 골드킹으로 선정해 순은 주화를 지급한다. 주간 골드킹 횟수가 가장 많은 선수는 LCK 어워드에서 연간 골드킹으로 선정하며 골드바를 시상할 예정이다.

 

2025 LCK컵 2주 차는 SOOP,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경기는 평일 오후 5시, 주말에는 오후 3시부터 시작되며 현장 관람 티켓 예매는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안다미로, PC 스팀 버전 '펌프 잇 업 라이...
엘엔케이 '붉은보석', 사상 최강의 난이도 ...
슈퍼빌런랩스, 미소녀 방치형 액션 RPG ‘...
엔씨소프트 '리니지W', 신규 콘텐츠 '격전...
릴리스 게임즈, 'AFK: 새로운 여정' X '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