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 X, 경매장 X 내 손으로 직접 모든 걸 해결한다...블리자드 'WOW' 자수성가 모드 적용

등록일 2024년03월04일 11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는 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World of Warcraft Classic) 하드코어 서버에, 위험천만한 아제로스를 모험하는 플레이어들 스스로가 자신의 한계를 실험하고 오직 각자의 능력으로 살아 남아야 하는 새로운 도전의 장인 ‘자수성가 모드(Self-Found Mode)’가 적용됐다고 밝혔다.

 

플레이 여부를 직접 선택해 진행할 수 있는 자수성가 모드는 하드코어 서버의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1레벨 캐릭터를 새로 생성하여 시작할 수 있다. 자수성가 모드를 활성화한 플레이어에게는 ‘자수성가 모험가’ 강화 효과가 부여, 다른 플레이어들이 해당 플레이어에게 자수성가 모드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제한 사항들이 설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수성가 모드에서는 마법부여를 포함한 다른 플레이어와의 거래 기능이 비활성화되며, NPC 혹은 퀘스트로 생성되는 우편을 제외한 우편 보내기/받기, 경매장 이용 역시 제한된다. 모드 활성화 여부가 개인의 선택에 달린 만큼, 자수성가 모드를 멈추고 싶다면 언제든 진영 대도시(얼라이언스: 아이언포지 및 다르나서스 / 호드: 오그리마 및 언더시티)에 있는 수습생 감시자를 찾아가 비활성화 할 수 있다. 단, 한 번 비활성화하면 도로 활성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다른 이들의 도움이나 지원 없이 홀로 생존해야 하는 하드코어 서버의 자수성가 모드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