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다시 1위 차지한 '까마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재탈환

2023년06월17일 21시5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구글 플레이 매출 선두 자리를 놓고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가 17일 기준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자리를 재탈환했다. 최근 '리니지M'이 다시 1위에 올라서며 자존심을 되찾았으나, '나이트 크로우' 또한 이에 물러서지 않고 업데이트 효과로 1위를 기록하는 등 두 게임 간에 1위 자리를 놓고 벌어지는 경쟁이 그 어느때보다도 치열하다.

 


 

4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크로우'는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신작 MMORPG다. 매드엔진은 'V4' 성공신화를 쓴 손면석 대표가 이끌고 있는 신생 개발사로, 'V4'에 이어 '나이트 크로우'까지 성공시키며 MMORPG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개발력을 증명해냈다.

 

서비스 이후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 시장에서 줄곧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하고 있던 '리니지M'의 아성을 넘어서며 매출 1위를 차지, 이후 약 한 달 가량 자리를 지키며 독보적인 성적을 냈다.

 

특히 상반기 연이어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리니지 라이크' 스타일의 MMORPG를 선보이면서 '리니지 라이크' 파이 뺏기 경쟁에 돌입한 가운데, '나이트 크로우'는 '리니지M' 뿐만아니라 '아키에이지 워' 등 비교적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경쟁 게임들을 모두 제치고 위메이드의 실적을 책임질 효자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위메이드는 최근 신규 파티 던전 '버려진 센틸 요새'를 공개했으며, 쾌적한 플레이 환경 조성을 위해 16번째 서버 그룹 '알드윈'을 오픈해 총 48개 서버로 게임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위메이드는 매일유업과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콜라보 제품 2종, 아메리카노와 라떼 각 6개로 이루어진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으로 게임의 장기 흥행을 위해 나서고 있다.

 

 

젠틀리매드 스튜디오 '엔드존2', 신규 콘...
아크게임즈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렌드...
원스토어, 결제만 하면 혜택 제공하는 '원...
민주당 이재성 부산시당위원장 'AI 강국위...
서비스 2주년 맞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