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한 달여 남은 컴투스 최고 기대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김윤아-해외 오케스트라의 명품 OST도 화제

등록일 2022년07월07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자사의 하반기 대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국내 출시를 8월 16일로 약 한 달 가량 앞두고 있는 가운데, 고품격 OST로 예비 이용자들의 청각을 사로잡으며 기대감 높이기에 나섰다.

 



 

신작 ‘크로니클’은 20년 이상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선도해온 컴투스의 DNA로 개발된 대작이자,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IP의 독창적 아이텐티티를 계승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콘텐츠와 장르적 재미로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서머너즈 워’ 게임을 선보인다.

 

원작 IP ‘서머너즈 워’는 201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억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아시아와 웨스턴 지역에서 고루 인기 얻으며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진정한 글로벌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크로니클’은 수많은 캐릭터와 조합으로 탄생한 무한 전략 등 ‘서머너즈 워’만의 인기 요인과 특장점을 살리면서도, 유저가 직접 소환사가 되어 소환수들과 함께 하는 전투 방식과 파티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 등 MMORPG의 방대한 콘텐츠 등으로 차별화했다.

 

이처럼 다양한 흥행 요소를 두루 갖춘 기대작 ‘크로니클’은 게임 속 배경음악과 OST 또한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하며 명작의 면모를 한껏 더했다.

 

지난 달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크로니클’의 오프닝 타이틀은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어링 오케스트라에서 직접 연주에 참여한 곡이다.

 



 

이번 연주를 협업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어링 오케스트라는 드라마 ‘오징어게임’, 영화 ‘옥자’, ‘기생충’ 등 최근 우리에게도 익숙한 세계적 명성을 얻어 온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를 비롯해 해외 유명 영화, 드라마 OST와 미국 슈퍼볼, 다수 디즈니랜드 쇼 등 글로벌 주요 프로젝트 연주 등에 두루 참여해 왔다.

 

세계적 팬덤을 자랑하는 ‘서머너즈 워’ IP 기반 첫 MMORPG의 오프닝 타이틀을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어링 오케스트라의 깊이 있는 연주로 함께 하며, ‘크로니클’이라는 확장된 세계로 떠나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모험을 더욱 몰입감 있게 인도한다.

 

특히 오프닝 타이틀은 게임을 플레이하면 이용자들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배경 음악으로, 광대한 세계관과 그 속에 담긴 소환사의 이야기 등 MMORPG 장르인 ‘크로니클’의 서사적 스토리와 풍부한 콘텐츠를 미리 체감케 한다.

 

원작 IP ‘서머너즈 워’의 초반 오프닝 중 약 15초 가량의 멜로디를 차용하면서도, 이후 극적인 변주를 통해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원작 감성 재현과 확장된 ‘서머너즈 워’ IP의 또 다른 세계를 담아, 기존 원작 팬과 새로운 MMORPG 이용자의 관심까지 모두 얻었다는 평가다.

 



 

또한 앞서 공개된 자우림 김윤아의 ‘크로니클’ OST ‘더 크로니클(The Chronicles)’는 ‘크로니클’의 방대한 세계관을 담은 웅장한 분위기로 국내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더 크로니클’은 김윤아가 작곡, 작사, 가창까지 OST 전 제작 과정에 참여한 주제곡으로, ‘크로니클’의 세 소환사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의 ‘라힐 수호단’의 모험과 그 과정 속에 펼쳐지는 희망과 절망, 기대 등을 담고 있다.

 

인터뷰 영상에서 김윤아는 “운명에 맞서서 모험을 떠나는 ‘라힐 수호단’의 내용을 담고 싶었다”라며 “곡은 전반적으로 웅장하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유지했고, 치열한 모험 중에 피어나는 두려움도 친구와 동료가 함께 있으면 힘을 합쳐서 이겨낼 수 있대는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라고 제작 배경을 전했다.

 

OST를 접한 국내외 예비 유저들은 “뮤지컬 넘버를 듣는 느낌이다” “전율이 쫙 돋는다” ”환상적이다. 게임을 안 할 수가 없다” 등 출시를 앞둔 ‘크로니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해당 음원은 새롭게 편곡돼 자우림 열 한 번째 정규 앨범 ‘영원한 사랑’의 수록곡 ‘에우리디케(Eurydice)’로 발매됐다.

 



 

한편 컴투스는 OST 뿐만 아니라 ‘크로니클’ 세 주인공의 이야기를 웹툰으로도 제작하고 공식 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등 ‘크로니클’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출시 화력 높이기에 나섰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OST, 웹툰 뿐만 아니라 전국 소환사 모집 투어 등 국내 팬들에게 ‘크로니클’의 출시를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라며 “기존 ‘서머너즈 워’ IP 유저 뿐만 아니라 모든 MMORPG 팬들이 새롭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크로니클’은 오는 8월 16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지난 5월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