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라이징윙스 최수영 PD 'NFT /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통해 NFT의 선한 영향력 행사 과정 공유

등록일 2022년06월23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징윙스 Happy Paws 팀의 최수영 PD가 NFT를 이용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과 실질적으로 구현한 과정을 금일(23일) 판교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NFT /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현장에서 공개했다.

 

최수영 PD는 현재 Happy Paws 팀이 진행하고 있는 동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Animal Lives Matter'가 지금까지는 경쟁적인 게임만 개발했던 것과는 달리 힐링 소재의 게임을 개발하자는 생각에서 소재를 찾던 중 동물이라는 소재를 찾게 되면서 시작됐다고 밝혔다.

 

그들이 동물에 집중한 이유는 사람들이 동물들을 캐어하고 유기되거나 아픈 동물을 치료하고 건강해지는 영상을 보며 큰 대리만족과 힐링을 얻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서 그들은 단순히 동물을 케어하는 게임이 아니라 게임 자체가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실제 동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Animal Lives Matter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렇게 시작된 Happy Paws 팀의 Animal Lives Matter 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로 게임을 즐기기만해도 이 가치를 다른 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이런 프로젝트가 그러하듯 많은 이들의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Happy Paws 팀은 동물보호단체인 '라이프'와 MOU를 체결하고 게임사가 모은 금액과 자금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Happy Paws가 게임에 적용한 것이 바로 NFT의 특징 중 하나인 멤버십 역할이다. 최수영 PD는 NFT의 멤버십 시스템이 어떤 프로젝트나 행사에 대한 지지를 표현할 수 있는 요소로 생각했기에 이를 Animal Lives Matter에도 적용했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지지한다는 의지를 드러내는 것을 굳이 실물 가치가 있는 뱃지나 멤버십 카드가 아닌 NFT로 제작한 것은 바로 NFT의 또 다른 특징인 유틸리티성 때문이다.

 

크립토와 NFT는 각각의 영역(블록체인)을 갖고 있다. Happy Paws는 Animal Lives Matter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그들이 발행하는 NFT도 자사의 게임에서도 효용할 수 있도록 대가없이 지원한다.

 

물론 이 과정에서 개발사가 NFT 관련한 수익을 얻게 될 경우 이는 전부 기부되며 유저들에게도 기부 전용 IAP를 판매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Happy Paws가 NFT에 집중한 이유는 바로 기존 크립토의 채굴 방식이 지구 온난화를 가속화했기에 반드시 사회적인 캠페인에 참여해야 했기 때문이라고 최수영 PD는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