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아프리카티비(TV) '워크래프트 III' e스포츠 대회 '2022 AWL 시즌2' 결승전 진행

등록일 2022년06월22일 12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eer0' 구오지샹과 'Colorful' 라이용연이 워크래프트 III 세계 최강자 타이틀을 놓고 맞대결을 펼친다.

 

아프리카TV는 22일(수) 오후 6시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2 아프리카TV 워크래프트 III 리그(AfreecaTV Warcraft3 League, 이하 AWL)' 시즌2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WL은 전 세계 워크래프트III 최상위권 선수들이 참가하는 e스포츠 대회다.

 

이번 결승전에는 중국 최고의 언데드로 꼽히는 'eer0' 구오지샹과 AWL 첫 우승을 노리는 나이트엘프 최강자 'Colorful' 라이용연이 맞붙는다.

 

지난 20일(월) 진행된 4강 경기에서 구오지샹은 '중국 최고의 언데드'라는 명성에 걸맞은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ReminD' 김성식을 3대 0으로 제압하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라이용연은 AWL 최다 우승자이자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 후보로 꼽히던 'Lyn' 박준을 3대 1로 꺾는 이변을 일으키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두 선수 모두 날카로운 경기력으로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결승전에서도 치열한 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결승전 경기에 앞서서는 3·4위전 경기가 진행된다. 3·4위전에서는 'ReminD' 김성식과 'Lyn' 박준이 대결을 펼친다. 

 

AWL 시즌2의 마지막을 장식할 3·4위전과 결승전은 각각 5전 3선승제,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중계진으로는 워크래프트 III 중계 전문 '홀스' 정진호와 세계 정상급 나이트엘프 플레이어 'LawLiet' 조주연이 참여한다.

 

'2022 AWL 시즌2'의 경기 중계 및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WL 공식 방송국'과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