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마벨러스, 아케이드 리듬게임 '왓카(WACCA)' 온라인 서비스 종료 예고… 8월 31일까지 운영

등록일 2022년06월22일 1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벨러스가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아케이드 리듬게임 '왓카(WACCA)'의 서비스를 돌연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왓카(WACCA)'는 '아르케아', 'D4DJ Groovy Mix' 등 타 리듬게임과의 콜라보를 선보이는 등 비교적 최근까지도 서비스를 별 탈 없이 이어왔으나, 돌연 온라인 서비스의 종료가 공지되어 리듬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온라인 서비스 종료의 정확한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왓카(WACCA)'는 아케이드 리듬게임 중에서도 독특한 외형과 플레이 스타일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마벨러스의 아케이드 리듬게임이다. 일본 현지에서 2019년 7월 처음 가동을 시작했으며, 국내에도 '비마니' 아케이드 게임들을 유통하고 있는 유니아나를 통해 같은 해 12월부터 플레이가 가능했다.

 

게임의 개발 및 기획은 일본의 유명 음악 레이블인 '하드코어 타노시(HARDCORE TANO*C)'와 협업했으며, 't+pazolite', 'USAO', 'REDALiCE' 등 하드코어 타노시' 레이블 소속 유명 작곡가들의 인기 곡들이 다수 수록돼 리듬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왓카(WACCA)'의 온라인 서비스는 8월 31일까지만 지원 후 종료되며, 온라인 서비스 종료 후에는 오프라인으로 전환되어 가동한다. 오프라인으로 전환된 이후에는 세이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으며, '보컬로이드' 관련 곡을 포함해 일부 곡이 삭제될 예정이다.

 

이후 7월 19일부터는 VIP 멤버 등록과 갱신이 중단된다. 기존에 플레이 했던 기록이나 랭킹의 스크린 샷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이 페이지'에는 9월 30일 23시 59분까지 접근할 수 있다.

 

마벨러스 측은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그동안 많은 여러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 온라인 서비스의 종료가 공지되었지만, 추후 마지막 이벤트인 '커튼 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끝까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