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네오위즈, '디맥 리스펙트 V' 시즌 6 대규모 업데이트 23일 예고… ASIO 지원 및 SC 난이도 개편

등록일 2022년06월21일 1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고 로키스튜디오가 개발하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시즌 6 대규모 업데이트가 23일로 예고됐다. 오늘(21일) 오후에는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시즌 6 테마를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시즌 6 업데이트는 방대한 양의 개선 및 콘텐츠 업데이트, '레이싱'을 테마로 한 각종 인게임 아이템, 많은 유저들이 바랐던 대규모 SC 패턴 추가와 fmod 도입 및 ASIO 지원 등으로 알차게 채워졌다.

 



 

우선 오디오 엔진이 fmod로 교체되어 ASIO가 지원된다. 이에 따라 보다 낮아진 레이턴시와 고품질의 사운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ASIO 지원 장치는 인게임에서 자동으로 감지되며, 시스템 세팅(F10) 창에서 재생 장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이 외에도 기존에 키보드에만 지원 되었던 인풋 딜레이 개선이 컨트롤러에도 적용되며, 시스템 세팅(F10)에서의 커서 이동 편의성도 개선된다. 오픈 매치 결과 화면에서 일부 곡 제목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등의 각종 버그들도 수정된다.

 

래더 매치의 신규 시즌은 업데이트 당일인 23일 시작되며, 기존 시즌과 마찬가지로 90일 동안 진행된다. 골드에서 다이아몬드 티어 구간의 곡 난이도가 변경되며, 배치 단계에서의 정확도에 따른 추가 점수와 승패 시 LP의 기본값이 변경됐다. 또한 마스터 티어 이상의 구간에서 매칭이 더 잘 이루어지도록 개선된다.

 





 

클리어 패스 시즌 6의 테마는 '레이싱'으로 꾸며졌다. 이전과 같이 기어, 노트, 콤보 및 정확도 폰트, 프리미엄 UI 스킨과 이모티콘, 아이콘, 플레이트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처음으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플레이트'가 추가됐다.

 



 

무료 신곡으로는 SHIKI의 트랜스 장르 악곡인 'Angelic Tears'가 추가된다. SHIKI는 BMS계에서 주로 활동한 일본 작곡가로, '이지투온 리부트 : R'에 수록된 'AIR'와 'METATRON'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Angelic Tears'는 그가 '디제이맥스 온라인' 시절 제공한 곡이다.

 



 

매 시즌마다 추가되었던 SC 패턴은 기존보다 약 2배 가량 숫자가 늘어난 20곡 43패턴이 추가된다. 곡은 'V EXTENSION'과 'V EXTENSION 2' 위주로 선정되었으며, 기존에 SC 패턴이 비어있는 곡 및 버튼들에 SC 패턴이 추가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 버튼에 SC 패턴이 추가되는 'Move Yourself'를 비롯해, 'Never let you go', 'Won't Back Down' 등 인기가 높은 곡에도 SC 패턴이 추가될 예정이어서 유저들이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신규 SC 패턴의 추가와 함께, 이전 라이브 방송에서 예고됐던 SC 패턴의 난이도 체계 변경도 이루어진다. 기존 SC 패턴은 NM, HD, MX와 같이 묶여서 표기되었으나 이번 난이도 체계 변경 이후에는 SC만 1레벨부터 15레벨까지 별도의 전용 난이도로 표시된다.

 


 

이 외에도 래더 매치에서의 이모티콘 사용, 게임 시작 등 특정 상황에서 이모티콘이 자동으로 사용되는 기능 추가, 프리스타일 결과 화면에서 바로 재시작을 할 수 있는 기능 등 개선도 이루어진다. 이번 시즌 6 업데이트는 23일 오후 점검이 끝나는 4시부터 즐겨볼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