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테크놀로지, 카카오모빌리티 코스피 상장 채비... 위즈돔 카카오T 운행사 부각 '강세'

등록일 2021년08월23일 10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디에이테크놀로지가 강세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23일 오전 10시 3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7.39% 상승한 6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코스피 상장 채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매체 보도가 나오면서 디에이테크놀로지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디에이테크놀로지의 최대주주로 있는 '위즈돔'이 카카오T의 '울트라 코리아 카카오 티 셔틀버스' 운행사로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매체 보도에 따르면, 카카오그룹에서 대리운전 및 택시 호출 사업을 진행중인 '카카오모빌리티'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 채비에 본격 나섰다. 


2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9일 국내외 증권사에 코스피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 다음달 중 주관사단을 확정짓고 실사 및 상장 일정을 논의할 예정이다. 내부에서는 이듬해 증시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장에서 거론되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예상 기업가치는 7조~8조원 수준이다. 지난달 LG와 GS칼텍스, GS에너지를 주주로 맞이하며 약 4조원의 몸값을 인정받았다. 회사 측은 공모 과정에서 플랫폼이 지닌 확장성을 강조하겠다는 입장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