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슈퍼플래닛 '소드마스터 스토리', 코노스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실시

등록일 2021년05월03일 10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슈퍼플래닛은 3일,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액션 RPG ‘소드마스터 스토리’에서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붉은 전설(이하 코노스바)’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 대상인 ‘코노스바’는 아카츠키 나츠메 원작의 라이트노벨로, 누적 판매부수 900만 부를 기록한 인기 IP다. 만화와 TV 애니메이션, 극장판으로 제작되는 등 활발한 미디어 믹스를 전개해 나가며 국내와 일본을 포함해 세계 각지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유명 해외 IP와 국내 인디 게임의 콜라보가 성사되었다는 소식은 업계와 유저 양쪽에서 화제를 불러모았다. 지난해 11월, 국내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진행되어 국내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5월 한달간, 애플 앱스토어와 글로벌까지 확대해 진행한다.

 

콜라보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같은 달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코노스바의 주요 등장인물인 ‘메구밍’, 아쿠아’, ‘다크니스’ 3명의 신규 캐릭터 3종을 포함해 ‘카즈마’, ‘융융’
그리고 ‘위즈’를 모티브로 제작된 신규 코스튬 3종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완성도 높은 원작 재현도 눈길을 끈다. ‘코노스바’의 캐릭터들을 ‘소드마스터 스토리’만의 도트 그래픽으로 구현해냈을 뿐 아니라 스킬 설명과 사용시 모션 등 세세한 연출에서 원작의 설정을 반영해냈다.


특히 인기 캐릭터인 ‘메구밍’의 특징인 강력한 폭렬마법을 사용할 수 있으나, 한 번 사용하고 나면 무력해진다는 설정을 게임 속에 반영하는 등, 원작 캐릭터의 개성을 잘 살려내어 게임 유저들과 원작 팬들의 열띤 반응이 예상된다.


슈퍼플래닛은 콜라보를 기념하여, 기간 중 7일 동안 접속하면 5성 힐러인 아쿠아를 무료로 지급한다. 또한 원작의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콜라보 던전이 추가되며, 던전을 클리어했을 때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 코인’으로 5성 캐릭터 소환권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소드마스터스토리와 코노스바의 콜라보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