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리디 '웹툰 SNS 캠페인', 2020 앤어워드 디지털콘텐츠 부문 위너 수상

2021년01월19일 16시46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리디(대표 배기식)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웹툰 '시맨틱 에러'의 SNS 운영 캠페인이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콘텐츠 부문 위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디지털마케팅 시상식이다. 현장 전문가, 산업계 대표이사, 외부 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된다.

 

리디는 인기 웹툰 '시맨틱 에러'를 바탕으로 현실감 높은 SNS 캠페인을 전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작 웹소설에 묘사된 주인공 장재영의 인스타그램 정보를 토대로 실제 SNS 계정을 만들고, 여기에 작품 내용과 캐릭터를 반영한 일상 사진, 셀카, 코멘트를 주기적으로 업로드해 팬들의 몰입감을 더했다.

 

해당 인스타그램 및 트위터 계정은 런칭 1주일 만에 별도의 광고 없이 8000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게시물 평균 참여율(좋아요, 댓글, 공유)도 20%를 상회하며 웹툰 소셜 콘텐츠 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리디 관계자는 "'시맨틱 에러'의 SNS 캠페인은 웹툰 작품뿐만 아니라, 작품 속 캐릭터에 열광하고 호응해준 고객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리디 독자들이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맨틱 에러'는 리디의 독점 웹소설을 웹툰화한 인기 노블코믹스 작품이다. 컴퓨터공학과 아웃사이더 '추상우'와 디자인과 스타 '장재영'이 게임 개발자와 디자이너로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웹소설과 웹툰 흥행에 힘입어 올 상반기에는 웹드라마 제작을 앞두고 있다.

에이치투 액션 어드벤처 게임 '반지의 제왕...
문체부 2026년 예산 7조 8,555억 원으로 확...
엔씨소프트 이용자 의견 적극 반영한 '아이...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개...
서린씨앤아이, 연말 HOLIDAY GIFT 조립 PC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