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SGAeSPORTS와 '피트니스 여왕' 최은주가 만났다... e스포츠 콘텐츠 '꽃진상프로젝트' 공개

등록일 2021년01월18일 16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SGAeSPORTS는 18일, 다양한 연령의 팬들과 접점 확대 및 콘텐츠 다양화는 물론 e스포츠 산업 자체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MCN인 HOODCOMPANY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콜라보 콘텐츠의 첫 시작으로 '꽃진상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내용은 ‘조폭 마누라’, ‘가문의 영광’ 등 한국 인기 영화와 TvN 간판 예능인 ‘롤러코스터’에서 감초 연기로 활약하였으며, 세계 3대 피트니스 대회를 석권한 26 년 차 여배우 최은주가 LOL에 도전, 골드 등급에 도전한다는 내용이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사실상 소외당하는 40대 여성들에게 집중하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e스포츠 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SGAe스포츠의 강력한 코치진이 리그오브레전드에 대해서는 게임의 제목밖에 모르는 상황인 최은주와 함께 서울게임아카데미에 등원하여 직접 리그오브레전드 골드 티어에 도전해 나가는 과정이 콘텐츠의 골자이다.  

 

T1 소속의 스트리머 지수소녀부터 한화생명e스포츠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매드라이프 홍민기, 젠지 e스포츠의 앰비션 강찬용, 오버워치의 류제흥, 큐베 이성진과 같이 종목별 전담 콘텐츠 크리에이터 확대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당하고 있는 여성유저 층과 장년층의 게임학습과정의 여과 없는 교육과정 및 콘텐츠 공개를 통해 저변을 넓혀 나간다는 전략이다. 

 

궁극적으로 '꽃진상프로젝트'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에 관심이 있던 장년층은 물론이고 아이들과 함께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모르던 수많은 어머니들이 게임을 쉽고 빠르게 학습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국부창출에 엄청난 기여를 하고 있지만 아직도 사회 전반에서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있는 부분에 대해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게임에 대한 인식전환을 목표로 함과 동시에 더 많은 e스포츠 종목들에 대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세계 각지에서 플레이 되는 유명한 e스포츠 종목들부터 큰 가능성을 가졌지만, 아직 올바른 평가를 받고 있지 못하는 수많은 게임들을 널리 알림으로써 누구나 쉽고 빠르게 배우고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