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모디 그룹, 한국지사 설립... 지사장은 코리아보드게임즈 출신 김기찬 대표이사

등록일 2021년01월15일 18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세계적인 보드게임 출판 및 유통 기업 아스모디 그룹(Asmodee Group)이 한국지사인 주식회사 아스모디 코리아(이하 '아스모디 코리아')를 설립한다.

 

아스모디 그룹은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 시장에 지사를 설립하여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보드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이다. 한국 보드게임 시장은 지난 5년 간 두 배 이상 성장했으며, 5년 뒤에는 현 시장 규모의 두 배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프레더릭 누게론 아스모디 그룹 아시아 지사장은 “한국은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꼽힌다. 아스모디 코리아의 설립은 아스모디 그룹이 아시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프로젝트”라며 “스플렌더, 도블, 아컴호러 시리즈 등 아스모디의 주요 게임들이 한국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아스모디 코리아를 통해 기존에 출시한 게임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다른 아스모디 브랜드의 게임들을 한국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스모디 코리아의 지사장으로는 김기찬 대표이사가 선임되었다. 김기찬 대표이사는 코리아보드게임즈 개발본부 본부장, 행복한 바오밥 부사장과 만두게임즈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며 보드게임 산업 전반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김기찬 대표이사는 “아스모디 그룹의 게임에 관심과 지지를 보내고 있는 한국의 보드게이머들과 파트너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 아스모디 코리아를 통해 한국 시장에 더욱 다채로운 보드게임을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스모디 그룹의 CEO 스테판 카빌은 “한국지사 설립과 함께 아스모디 그룹 및 그룹에서 선보이는 게임들이 세계 보드게임 시장에서 더 강력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