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 터키 앱마켓 엔터테인먼트 3위 올라

등록일 2020년12월03일 1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무브패스트컴퍼니가 자사의 글로벌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가 11월 터키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부문 3위에 등극했다고 3일 밝혔다.

 

무브패스트컴퍼니 김학주 총괄은 "최근 터키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접촉을 줄이고 집에서 다채로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집콕족'이 늘고 있다"며 "'하쿠나 라이브'의 터키 내 시청자 수도 11월 기준 전년 대비 약 56%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재 터키를 비롯해 일본, 인도, 북미 등 글로벌 1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자기표현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Z세대 사용자들로부터 특히 호응을 얻고 있으며, 소소한 일상 공유부터 고민 상담, 퀴즈쇼, 랩 배틀, 캐주얼 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특히 최대 4명이 지연시간 없이 안정된 환경에서 동시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와 'AR 아바타 기능' 등 차별화된 AI(인공지능), AR 기술과 콘텐츠가 현지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하쿠나 라이브'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지친 현지 터키 이용자들 위한 선물과 환경 보호의 일환으로 총 1000그루의 나무를 최근 터키 남부 하타이(Hatay) 주에 기부해 터키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