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게임인재단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업무 협약 체결, 미래 게임마이스터 지원 나서

2020년12월01일 14시12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이 미래 게임마이스터 육성 지원에 나선다. 국내 유일의 게임마이스터고인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학교장 정석희)와 업무 협약을 맺고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한 것.

 

게임인재단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11월 30일 안양시에 위치한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교내에서 게임산업 발전 및 미래 게임인재 육성을 목표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이에 따라 매년 1000만원 규모의 장학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학사업은 크게 2개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전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급과 3학년 학생들의 졸업작품 전시회 후원이 바로 그것이다. 다만 경기게임마이스터고가 올해 개교한 점을 고려, 2021년까지는 재학생 작품 전시회를 후원할 예정이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정석희 교장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개교에 도움을 주신 데 이어, 장학사업까지 약속해주신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께 감사드린다"며 "우수 학생 지원은 물론이고, 전국 각지에서 올라와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직접적 도움이 될 프로그램에 장학금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학생들을 후원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게임인재단이 미래 게임마이스터들의 키다리 아저씨가 되겠다"고 화답했다.

 

게임인재단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은 겜춘문예 공모전, 서울시교육청과 공동 진행한 직업계고 게임개발대회를 비롯, 앞으로도 여러 교육기관과 협업하여 게임산업 발전 및 미래 게임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을 확대·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