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e스포츠, 한성자동차와 언택트 콘서트 개최... 협업 음원 팬들에게 선보여

등록일 2020년09월29일 17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음악 산업에 활기를 제공하고자 e스포츠를 주제로 한 음원을 제작하고 관련  메이킹 영상을 젠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젠지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팝스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Christina Aguilera)의 앨범 프로듀싱으로 그래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되고 가수 염따의 곡 작업으로도 인기를 얻은 음악 프로듀서 'BRLLNT(브릴리언트, 본명 이상현)' 그리고 4인조 록밴드 가자미소년단의 멤버이자 프로듀서인 'Cityboy from Seoul(시티보이 프롬 서울, 본명 김준영)'과 함께 협업했다.

 

두 아티스트는 e스포츠의 레전더리 인물인 젠지 소속 현직 e스포츠 선수 '룰러' 박재혁과 유명 스트리머 '앰비션' 강찬용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Rule the World' 및 'Legend of Legend'를 제작했다. 이들은 지난 21일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한 언택트 라이브 공연으로 제작 음원을 최초 공개했다.

 



 

아놀드 허(Arnold Hur) 젠지 e스포츠 한국 지사장은 "지금까지 한 마음으로 젠지 롤 팀을 응원해준 팬들과 젠지 및 관계사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지금과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젠지는 팬들을 만나기 위해 다양한 아트 커뮤니티와 협업하며 혁신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티스트 BRLLNT는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과 한 공간에서 콘서트를 나누진 못했으나, 원격으로 연결된 팬들과 함께 음원을 들으며 2020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 젠지 롤팀을 응원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또 "한성자동차에서 제공해준 벤츠 차량에서 음원을 공개하는 색다른 경험이 아주 인상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자동차 전시장에서 진행된 음원 공개 라이브 콘서트를 통해 젠지 e스포츠를 응원하는 e스포츠 팬들과 만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와 아트 등 소비자와의 다양한 접점을 확대해나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젠지 롤팀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한국 대표 선발전 3라운드에서 SKT T1 을 완파하고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했다. 젠지가 3:0 완승을 거둔 세 개 세트 경기는 역대 LCK 선발전 최고 수준인 100만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 수를 선보였다. 이는 유럽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LEC) 서머 결승전의 기록을 능가한 수준이자 북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LCS) 서머 결승전 대비 약 두 배에 가까운 숫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젠지는 앞서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한 바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차원에서 '젠딜리버리(Gendelivery)'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역 유망 F&B 기업을 소개했다. 또한 7월에는 세 명의 아티스트들과 젠지 롤팀 차량의 랩핑 디자인을 제작한 바 있다. 관련 영상들은 젠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