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아이엘사이언스, 세계 최초 개발 LED 실리콘렌즈 현대모비스 공급 '강세'

등록일 2020년09월29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이엘사이언스가 강세다.


아이엘사이언스는 29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65% 상승한 34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이언 사이언스가 현대모비스 협력사로 등록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아이엘사이언스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광학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현대모비스자동차 전장(Automotive Electronics)부문에 실리콘렌즈 부품 공급을 위한 협력사로 등록됐다고 28일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엘사이언스가 지난 2015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용 실리콘렌즈는 기존 플라스틱, 아크릴, 유리 렌즈에 비해 열에 강하고 광 투과율이 높다. 


또, 첨단 디스펜싱(Dispensing) 공법을 채택해 원가 절감 및 고객 니즈에 따른 맞춤 생산이 가능하다. LED조명은 물론 의료기기, IT, 교통, 디스플레이,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과거 자동차 경량화 기술 산업전에서 기존 유리렌즈 대신 가벼운 실리콘렌즈가 적용된 자동차 전조등(headlight) 램프 커버를 선보여 본격 전기차 시대를 앞두고 차량 경량화에 전력 중인 자동차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