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에이디칩스, 삼성전자 차세대 반도체 8조 투자... 파운드리 파트너 부각 '강세'

등록일 2020년06월01일 1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이디칩스가 강세다.


에이디칩스는 1일 오전 11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53% 상승한 899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차세대 반도체에 8조원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협력업체인 에이디칩스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경기 평택사업장에 8조원 규모의 차세대 메모리반도체 생산라인 증설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달 21일 10조원 가까이 투입되는 시스템반도체용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공장 구축 소식을 전한 지 11일만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언택트) 서비스’가 확대돼 데이터센터용 메모리반도체 수요 등이 폭증하는 가운데 공세적인 투자로 시장 기회를 선점하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평택사업장 2라인에 내년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낸드플래시 생산을 위한 클린룸 공사에 착수했다고 1일 밝혔다. 평택사업장은 삼성전자의 차세대 메모리반도체 전초기지로 2015년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라인 2개가 건설됐다. 이번 투자로 평택사업장 2라인에서 삼성전자의 최첨단 V낸드 제품이 양산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