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프라이빗디비전,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 확장팩 '브레이킹 그라운드' 콘솔판 출시

2019년12월06일 10시06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프라이빗 디비전과 스쿼드가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 브레이킹 그라운드' 확장팩을 오늘(6일) PS4와 XBOX ONE을 통해 선보였다.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의 두번째 확장판으로 기존 콘솔 유저들에게 풍부한 컨텐츠들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확장팩은 이미 2019년 5월에 PC용으로 발매되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스쿼드의 리드 프로듀서인 네스터 고메즈(Nestor Gomez)는 "PC 발매 당시 많은 사랑을 받은 새로운 피쳐들을 마침내 콘솔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확장팩은 태양계 천체 구석구석 탐험이 가능하도록 수많은 새로운 방법들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브레이킹 그라운드' 확장팩은 플레이어 경험을 강화하는 새로운 피쳐들을 선보였다. 경첩, 로터, 피스톤 등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새로운 로보틱스 부품들이 추가되며 기존 게임보다 더 고차원적인 우주선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과학 배치 기능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천체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우주선에 모듈형 보관 컨테이너를 제공해 지진계나 날씨 수집 스테이션 등의 다양한 도구를 배치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도구를 행성 표면에 건설하면 고향 행성으로 다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커벌들의 태양계에 관한 이해를 돕는다.

 

'브레이킹 그라운드' 확장팩은 플레이어의 천체 탐험 경험도 바꾼다. 새로운 표면 기능은 얼음 화산, 운석, 분화구 등을 포함하며 시스템 전체에 걸쳐 행성 곳곳에 흩어져 있다. 플레이어는 로버에 부착된 새로운 로봇 팔로 해당 표면들을 분석 가능하다. 새로운 미래형 우주복도 확장팩에 추가된 기능 중 하나다.

 

프라이빗 디비전의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인 마이클 쿡(Michael Cook)은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은 우주 탐사에 관한 이해를 넓히고 폭넓은 성공을 거두면서도 과학에 중점을 둔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며 "지속적으로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고품질의 KSP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플레이어를 유입하고 또한 그들의 과학적 흥미를 자극했다"고 전했다.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