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명불허전' 리프트, 한국서도 통했다

10개 서버 풀가동, 테스트 기간 내내 대기열 발생
2012년04월02일 15시41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CJ E&M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http://www.netmarble.net)은 금일(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프트’가 대규모 오픈형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미 북미/유럽지역에서 게임 완성도와 대중성을 인정받은 대작게임 ‘리프트’는 이번 대규모 오픈형 테스트를 통해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전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26일부터 7일 간 진행된 대규모 오픈형 테스트에서는 첫 날부터 준비된 총 10개의 모든 서버가 풀가동되고, 테스트 기간 내내 모든 서버에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많은 인원이 몰렸다.
 
특히, 게임 공식 사이트(http://rift.netmarble.net)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riftkorea) 등 커뮤니티를 통해 참가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WOW 이후 8년 만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빠져든 게임이다” “공동의 적이 침공하는 ‘리프트’, 침공한 적들을 몰아내는 ‘리프트 레이드’, 다양한 소울 시스템, 1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는 ‘전장 시스템’ 등 즐길 콘텐츠가 너무 많아 지루할 틈이 없었다” “재미있는 이벤트, 친절한 운영, 신속한 답변 등 안정적인 게임환경과 준비된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앞으로 좋은 운영과 모습을 기대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개발 기간 5년, 개발비 550억 원이 투입된 ‘리프트’의 다양하고 독특한 게임성과 업그레이드 된 운영, 안정적인 서버 환경에 좋은 평가 받아 기쁘다”며 “오는 10일 ‘리프트’의 공식 서비스에서는 테스트 참가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더욱 완성도 있는 게임으로 찾아 뵐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리프트’ 공식 서비스에 앞서 테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3일간 캐릭터 초기화 없는 OBT리허설을 진행한다. OBT리허설을 통해 이용자들은 캐릭터 명을 선점하고 초반 구역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10일부터 공식서비스를 앞둔 ‘리프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프트’ 공식 홈페이지(http://rift.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할 수 있...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1 예비 베플
리프트 확실히 재미는 있음 할만은 함
rudgml87 | 04.02 16:11
댓글 0
18 19
리프트 확실히 재미는 있음 할만은 함
rudgml87 | 04.02 16:11
댓글 0
18 19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