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2억 원어치 디지털 카드, 블록체인 아이템 거래 플랫폼 '왁스(WAX)'에서 거래됐다

2020년07월17일 12시24분
게임포커스 비트포커스 (bodo@gamefocus.co.kr)

 

블록체인 기반 아이템 거래 플랫폼 왁스(WAX)에서 약 20만 달러(한화 2억 4천만 원) 상당의 디지털 카드가 판매됐다.
 
왁스는 세계적인 굿즈 제조사 탑스(Topps)가 제작한 시리즈 중 하나인 GPK(Garbage Pail Kids) 디지털 카드를 왁스 플랫폼을 통해 판매했다고 17일 밝혔다. 총 240,000개의 카드가 판매됐으며 판매 규모는 약 20만 달러(한화 약 2억 4천만 원)다. 탑스는 메이저 리그(MLB), 스타 워즈, WWE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수집품, 카드 등 다양한 굿즈들을 제작하고 있다.
 
판매된 디지털 카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NFT(Nu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카드다. 각 카드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으며 복제가 불가능하도록 블록체인을 통해 정품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에반 반덴버그(Evan Vandenberg) 왁스 사업 개발 팀장은 “이번에 판매된 GPK 시리즈는 기존 수집품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며 “카드나 굿즈 등 다양한 상품들을 블록체인을 활용해 거래하면 복제나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NFT 기반의 상품에는 상품 제작 날짜, 총 상품 제작 개수, 희귀도, 정품 인증 등 다양한 정보들이 기록되기 때문에 수집품 매니아들이 아닌 일반 구매자들도 특별한 상품을 쉽게 선별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왁스는 전반적인 사업 개발을 도와줄 총 11명의 어드바이저 카운슬 멤버를 매주 발표하고 있다. 어드바이저 카운슬에는 세계적인 유명 배우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 마블 부회장 겸 마블게임즈 책임자인 제이 옹(Jay Ong) 등 다양한 멤버들과 함께 하고 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Football Manager 26'...
필립스, UHD 240Hz & FHD 480Hz 듀얼 모드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11월 추천 타이틀 할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정식 론칭 7주...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신규 시공 던전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