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특집]게임포커스 창간 5주년 축전을 모아봤습니다...
2010년대의 시작과 함께 국내외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해 온 게임포커스가 어느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0년대가 딱 절반 지나간 것이죠.게임포커스를 통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소식을 전해 온 해외 개발자들과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포커스 5주년을 함께 축하해 주셨습니다. 국내외에... 2015-11-0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3...
게임포커스는 창간 5주년을 맞아 게임포커스가 창간된 지난 2010년부터 5년간 어떤 문화콘텐츠들이 국내에서 인기를 얻었고 문화산업 발전에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봤다. 그 마지막 시간은 한국편으로 지난 5년간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한류 엔터테인먼트의 이야기이다.[순서]1. 지난 ... 2015-10-31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2...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6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3 - VR게임 직접 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6
[창간특집]지난 5년, 어떤 문화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나 #1...
게임포커스는 지난 2010년 창간 이후 게임뿐만 만화,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각종 서브컬쳐 산업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게임포커스의 자매지이자 서브컬쳐 전문 매체인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를 창간해 서브컬쳐를 포함한 각종 문화콘텐츠와 관련한 전문적인 소식들을... 2015-10-22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2 - 어떤 VR기기들이...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21
[창간특집]게임포커스와 동갑, 5년 전 설립됐던 게임사들 ...
2010년 창간한 게임포커스가 어느 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5년간 게임포커스의 성장 만큼 한국 게임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10년 태동하기 시작한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5년 게임시장의 중심으로 자리잡았고 상대적으로 온라인게임 시장은 많이 축소됐다.시장의 변화만큼 지... 2015-10-20
액션 명가 KOG, '아이마' 통해 새로운 MMORPG 명가를 꿈꾸...
흔히 게임 유저들이 '코그'라 부르는 게임 개발사 KOG는 지금까지 만들어 온 작품들이 증명하듯이 액션게임의 명가 혹은 액션게임 전문개발사의 이미지가 강하다.실제로 액션성이 강한 레이싱 게임 '투어레이싱'을 시작으로 대표작 '그랜드체이스', '엘소드'까지 KOG를 대표하는 게임들이 모... 2015-10-20
[돌직구]'모바일 FPS게임도 된다' 성공 가능성 입증 '백발...
일일이 세기도 버거울 만큼 날마다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지만 이미 플레이 하고 있는 게임만으로도 벅찬 당신. 새로운 게임을 해보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당신을 위해 게임포커스가 준비했다.'돌직구'는 한 주간 출시된 모바일게임들 중 한 작품을 골라 게임포커스 기... 2015-10-20
[창간특집]VR, 게임의 미래가 될까? #1 - VR이란 무엇인가...
지난 수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모바일게임의 부상과 함께 큰 변화를 겪었다. 모바일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자체는 늘었지만 온라인게임은 크게 위축되었다. 세계로 시선을 돌리면 전반적으로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는 가운데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을 거듭하... 2015-10-19
[창간특집]2010년, 그 때 어떤 게임들이 서비스됐나...
2010년 창간한 게임포커스가 어느 덧 창간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5년간 게임포커스의 성장 만큼 한국 게임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10년 태동하기 시작한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5년 게임시장의 중심으로 자리잡았고 상대적으로 온라인게임 시장은 많이 축소됐다.시장의 변화만큼 지... 2015-10-16
[창간특집]무분별한 개인정보 유출 논란, 모바일게임의 '...
누적 개통 기기 10억 대 이상, 누적 앱 다운로드 건수 500억 건 이상(2014년, 안드로이드 기기/플랫폼 기준)을 돌파하며 전 세계 약 72억 인구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스마트폰.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과 함께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기술도 급속도로 발전하며 PC 못지않은 성능의 하드... 2015-10-15
[창간특집]게임기업 매출 순위로 살펴 본 한국 게임산업의...
지난 2010년 창간한 게임포커스가 올해로 5번째 생일을 맞이했다. 강산이 바뀌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년이라지만 새로운 정보와 기술, 변화에 민감한 한국 게임업계에서 5년 이라는 시간은 세상이 바뀌기에 충분한 시간이다.게임포커스가 첫 발을 내딛었던 2010년과 현재의 2015년까지 한국 ... 2015-10-15
'장동건'부터 '머라이어 캐리'까지... 유명스타들 치열한 ...
최근 들어 게임업계의 스타마케팅이 점점 더 치열해지면서 출연 스타의 스펙트럼은 물론 컨셉까지 다양해지고 있어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고 있다.특히 이전에는 게임광고에 등장하리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던 황정민, 정우성, 이병헌 등 국내 최정상급 배우들이 줄줄이 국내 게... 2015-10-14
한글날 특집, 기자들 추천 '이 정도는 되어야 진짜 한글판...
10월 9일은 세종대왕의 주도로 한글이 창제되고 반포(1446년)된 것을 기념하는 569번째 '한글날'이다.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로 인해 우리는 문자가 없어서 남의 글자인 한자를 빌어다가 우리말을 중국말 문법에 맞추어 쓰던 불편을 벗어버리고 자유롭게 표현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따라서 오... 2015-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