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비주얼노벨 전문 개발팀 프라가리아, 신작 '스텔라 코드...
국내 비주얼노벨 게임 시장 규모가 크지 않다는 이유로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비주얼노벨 게임이라도 국내에 정식 소개되는 경우는 많지 않다. 과거 인트라게임즈가 '신 하야리가미' 시리즈와 '박앵귀' 일...
'러브앤프로듀서' 페이퍼게임즈 "'서월국' 전투 콘텐츠 운...
페이퍼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러브앤프로듀서'에 20일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장기 이벤트 '추월지연'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추월지연은 러브앤프로듀서의 배경인 연모시가 아닌 '서월국'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업데이트이다. 특히 보유한 운... 2020-04-19
20년에만 한글판 타이틀 20종 준비중, 메이플라워 염종명 ...
근래 한국어화 타이틀을 대거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메이플라워 엔터테인먼트. 게이머들에겐 '신생 콘솔게임 퍼블리셔' 겠지만 콘솔게임 업계를 오랫동안 지켜본 사람이라면 '아 그 회사'라고 할만한 회사이다. 로컬라이징을 포함해 디자인, QA 등 콘솔게임 출시에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 2020-04-08
[인터뷰]고양이 슈팅액션 '캣트릭스' 개발 리브라시스템즈...
대형 마케팅 위주로 흘러가는 국내 게임 시장에서 중소 또는 인디 개발팀이 살아남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기자와 "좋은 소식으로 다시 만나자"라고 이야기를 나눴던 인디게임 개발자 중에서 다음을 기약할 수 있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은 것이 국내 게임 시장의 씁쓸한 현주소. 진흙 속의 ... 2020-04-03
[인터뷰]일리단의 등장 '불사조의 해' 맞이한 하스스톤, ...
블리자드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4월 8일부터 신규 정규력 '불사조의 해'를 맞이한다. 확장팩 트릴로지로 색다른 스토리텔링을 선보였던 '용의 해'에 이어 '불사조의 해'에서는 신규 직업 '악마사냥꾼'과 함께 새로운 확장팩 '황폐한 아웃랜드'가 추가될 예정. '불사조의 해'를 여는 첫 ... 2020-03-27
"통발과 분재 게임 그 사이" 15년차 중소개발사 블루솜, ...
2005년 설립된 중소개발사 블루솜이 자사의 신작 모바일 미소녀 수집형 RPG '야생소녀: 잃어버린 낙원(이하 야생소녀)'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미소녀 캐릭터를 내세운 2차원 게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블루솜이 중소개발사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블루솜이 4월 8... 2020-03-24
[인터뷰]동남아 1위 흥행작 '라그나로크 택틱스', 그라비...
그라비티가 자사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라그라로크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로 국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동남아 지역에서의 흥행에 힘 입어 국내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록한 뒤, e스포츠화까지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 2020-03-10
[인터뷰]서비스 2주차 넘긴 넥슨 '카운터사이드', 스튜디...
넥슨의 야심작 '카운터사이드'가 흥행 순항 중이다.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위권으로 데뷔한 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선보인 고 퀄리티 스킨에 힘 입어 9위까지 기록하는 등 '카운터사이드'는 국산 서브컬쳐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출시 초반, 게임에 대해 미묘한 반... 2020-02-20
넷마블 기대작 'A3: 스틸 얼라이브', 개발사 이데아게임즈...
넷마블 산하 이데아게임즈에서 3년을 담금질한 'A3: 스틸 얼라이브' 출시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이데아게임즈에서는 출시에 앞서 서버 테스트 및 QA를 진행하는 한편 조금이라도 더 게임의 퀄리티를 올리기 위한 마무리 작업에 한창이다. 'A3: 스틸 얼라이브'는 경쟁과 PVP를 강조한 MM... 2020-02-19
[점프업G]'슈퍼힙합대전' 빅레이더 장현석 대표 "단순 리...
“단순히 하나의 게임이 아닌 실력있는 아티스트들과 유저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어가고 싶다” 신생 개발사 빅레이더의 장현석 대표를 한국게임기자클럽이 만났다. 게임업계를 은퇴후 머신러닝에 기반한 융복합 콘텐츠 제작 업체를 창업(2016년)한 그는 K-POP 가사에 대... 2020-02-14
[인터뷰]새 보금자리 플래닛츠 찾은 '방주지령', 상반기 ...
"서비스 이관을 결정했을 때 유저 분들이 여전히 게임을 사랑해줄 것인지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이관 절차를 기다려 주시고 관심을 보내더라. 이 분들이 앞으로도 걱정없이 오래 즐길 수 있도록 게임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이다" 모바일 수집형 게임 '방주지령'... 2020-02-13
서비스 두 달, 콘텐츠 개선 나서는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
“처음 기획 의도와 유저들이 받아들이는 것이 다른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두 달 사이에 이런 부분에 대한 과감한 기획 변경이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본의 아니게 업데이트가 지연됐지만 유저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고 빠른 템포를 가진 업데이트를 통해 완성도를 올려나... 2020-02-06
넥슨 박웅석 디렉터 및 안성평강공주보호소 김자영 소장이...
넥슨이 서비스 중인 PC MMORPG '마비노기'가 '펫풍당당' 겨울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기 동물 지원 프로젝트 '펫풍당당 펫스티벌'을 개최했다. 펫풍당당 펫스티벌은 마비노기 유저들이 직접 게임 플레이를 통해 유기 동물 보호소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해 12월 19일부터 1월 22일까지 ... 2020-01-23
[인터뷰]게임 개발은 '랜선 인연'을 타고... '메탈유닛' ...
'랜선 인연'이라는 말이 있다. 과거 인터넷 등의 인프라가 발달하기 전에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형태의 관계이지만, 각종 SNS와 메신저 그리고 커뮤니티 사이트 등이 널리 퍼진 요즘에는 게임 내 길드에서 함께하며 친목을 도모하거나 커뮤니티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파티원을 구하는 등 다양... 2020-01-22
[인터뷰]'격세지감' 서비스 3주년 '소울워커', 라이언게임...
이 게임만큼이나 다사다난, 우여곡절이라는 표현이 어울리는 게임이 있을까 싶다. 다름 아닌 올해1월18일로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한 '소울워커'다.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소울워커'는 개발 단계부터 순탄치 않았다. 핵심 개발자들이 두 차례나 빠져 나가면서 처음 공개된 2011년부터 정식 ... 2020-01-20
[인터뷰]'리버스M' 글로벌 70개국 서비스 캐럿게임즈, 중...
국내 게임시장은 이제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8년 국내 게임시장의 총 매출액은 14조 2902억 원으로 전년 대비 8.7% 성장했다. 여기에 2019년에는 전년대비 5% 성장한 15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업계의 전망... 2020-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