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넵튠 '이터널 리턴', 그라비...
중국 국가신문출판부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24일 외자 판호를 받은 13종을 공개했다. 중국 국가신문출판부가 공개한 외자 판호 게임 목록에는 '파스포투트 2', '대항해시대'와 '몬스터헌터' IP를 활용해 개발 ...
어둠땅 모건 데이 수석 게임 디자이너 "최종 보스 실바나...
블리자드가 서비스하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어둠땅(이하 어둠땅)’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인 ‘지배의 사슬’이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비밀의 도시 ‘코르시아’를 중심으로 모험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토르가스트의 마지... 2021-02-21
패트릭 도슨 프로덕션 디렉터 "불성 클래식은 유저들의 플...
기대와 우려 속에서 성공적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클래식’의 서비스를 시작한 블리자드가 두 번째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불타는 성전 클래식(이하 불성 클래식)’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2007년 서비스 이후 약 14년만에 다시 선보이는 불성 클래식은 아웃랜드를 배경으... 2021-02-21
블리자드 임원진 "블리자드 전성기 아직 안 왔어. 향후 30...
20일(한국시간) 개막한 블리즈컨 현장에서 블리자드 J 알렌 브랙 대표가 블리자드가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어 블리자드의 전성기는 이제부터일 거라며 미래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블리자드는 온라인 행사 '블리즈컨라인'으로 치뤄지고 있는 이번 블리즈컨에서 디아블로2 리마스터 ... 2021-02-21
알파 테스트 마친 '디아블로 이모탈', 크리스 디자이너 "...
블리자드가 최근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의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를 종료했다. 호주를 비롯해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코드를 배포했는데, 공개 당시의 우려에 비해 게임의 완성도는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평가한 바 있다. 다만, 아직 테크니컬 알파 버전이... 2021-02-21
블리자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새로운 콘텐츠 없다.....
블리자드가 '블리즈컨라인'을 통해 명작 RPG '디아블로 II'의 리마스터 버전인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공개했다. 그래픽 이외의 개선, 추가 사항에 대해 궁금해하는 목소리도 많지만 블리자드 측은 새로운 콘텐츠는 없다고 강조했다. '디아블로 II'의 정통성을 지켜내기 위한 결정이다. ... 2021-02-20
신규 콘텐츠 및 클래식 모드 공개 '하스스톤', 블리자드 "...
블리자드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신규 정규력 '그리핀의 해'를 앞두고 있다. 로그라이크 방식의 신규 모드, 클래식 모드 등 여러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기에 '그리핀의 해'에 대해서도 기대가 모아진다. 블리자드의 최대 규모 유저 커뮤니티 행사 '블리즈컨라인'에서는 '하스스톤'에... 2021-02-20
블리자드 '디아블로 4' 조셉 피에피오라 디자이너, "외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대규모 게임 축제 '블리즈컨' 온라인 버전인 '블리즈컨라인'을 통해 '디아블로 4'에 대한 신규 정보를 공개하고, 실제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개발자와의 인터뷰 세션을 마련했다. '디아블로 4'는 블리자드의 대표 핵 앤 슬래시 RPG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 2021-02-20
'디아 II' 리마스터 소식 공개, 블리자드 '블리즈컨라인' ...
블리자드의 최대 게임 커뮤니티 축제, '블리즈컨라인'이 개막했다.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했던 '디아블로 II'의 리마스터 버전이 드디어 찾아온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J. Allen Brack, president of Blizzard Entertainment, 이하 알렌 브랙)은 "블리자드의 30년은 정... 2021-02-20
[실적]2020년 국내 게임사 실적 고공 행진... 사상 첫 넥...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이 공개됐다. 지난 2019년에는 넥슨과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의 3강 구도가 계속됐다. 넥슨과 넷마블은 2017년 처음 매출 2조 원을 넘긴 데 이어 2019년에도 연 매출 2조 원을 달성하면서 연 매출 2조원 클럽에 재차 이름을 올렸다. 반... 2021-02-19
이상헌 의원 게임산업협회 입장문에 반문 "강원랜드도 확...
'게임산업진흥법 전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민주당 이상헌 의원이 뜨거운 이슈인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15일, 이상헌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게임산업진흥법 전부개정안'에 대한 공식 입장을 통해 전부개정안에 비판적 견해를 제시했다. 이상... 2021-02-19
에픽게임즈 vs 애플 반독점법 소송, 유럽에서도 한판 붙는...
애플을 상대로 반독점법 위반 소송을 건 에픽게임즈가 유럽으로 전장을 확대한다. 에픽게임즈는 2월 17일,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럽연합(EU)에서 애플을 상대로 반독점법 위반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와 애플의 소송전은 작년 8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에픽게임즈는... 2021-02-18
2월 '닌텐도 다이렉트', 젤다의 전설과 스플래툰만 기억하...
닌텐도가 한국시간으로 18일,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모두가 기다리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후속작에 대한 소식은 없었지만, '스플래툰3'의 출시 일정이 공개되었다. 한국시간으로 18일 오전 7시부터 약 한시간 정도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 2021-02-18
액션스퀘어 실적 대폭 개선, 2020년 별도 기준 영업이익 1...
액션스퀘어가 금일(17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을 공시했다. 해당 공시에 따르면 액션스퀘어의 연결 기준 당해사업연도 매출액은 약 58억 원이다. 직전사업연도 매출액은 이와 유사한 58억 원이었다. 영업손실은 대폭 개선됐다. 직전사업연도에는 -82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 2021-02-17
[게임법 진단]규제 vs 진흥... 반응 엇갈리는 게임법 개정...
게임업계 최대 관심사인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 개정법률안(이하 게임법 개정안) 일부 항목의 해석을 놓고 정부와 게임업계의 의견차가 좁혀지지 않고 있고 있다. 과도한 영업권 침해라는 게임업계의 입장과, 법으로 규제해야 한다는 정부의 입장이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좀처럼 합... 2021-02-17
레고, 쇼트 비디오 플랫폼을 넘본다... AR기술 결합한 신...
레고가 Z세대 공략을 위해 디지털 놀이문화와의 결합을 시도한다. 레고 제품을 사용해 나만의 뮤직 비디오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새 제품 '레고 비디요(LEGO VIDIYO)'가 3월 1일 발매될 예정이다. '레고 비디요'는 '레고그룹'이 '유니버설뮤직그룹(Universal Music Group)'과 함께 개발한... 2021-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