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NBT 모바일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 자체 커머스 기능 첫 선보여

2018년07월10일 10시28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NBT가 지난 9일 밤 9시 30분,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The Quiz Live)에 업계 최초로 커머스 기능을 추가한 퀴즈쇼를 선보였다.

 

9일 NBT는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참여자들에게 퀴즈쇼 막간을 이용해 초특가 쿠폰을 판매하는 '더퀴즈타임딜'을 선보였다. 상품 구매는 사회자의 안내와 함께 화면에 보이는 구매 버튼을 터치하면 쿠폰함에 쿠폰이 발행되는 방식으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첫 판매 상품은 배스킨라빈스 '핑크퐁 상어가족 싱글레귤러 1+1 쿠폰'이었으며, 정가의 반값인 2800원에 판매해 0.5초만에 3100개가 완판됐다. 구매 쿠폰은 배스킨라빈스 가맹점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퀴즈 참여자들에게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블라스트(200개), 아이스크림 케이크(10개), 핑크퐁 비치캡(40개)를 증정했다.

 

더 퀴즈 라이브를 담당하는 유석구 이사는 "퀴즈쇼 참여자들이 퀴즈를 풀거나 상금을 타는 재미를 넘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커머스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거부감은 최소화하고 혜택은 강화할 수 있는 브랜드 협업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300만 원의 우승상금이 걸린 이날 퀴즈쇼에는 총 4만 2800명의 사용자가 참여했으며, 약 9만여 개의 댓글이 생성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1389억 원 ...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넷이즈, 미디어 쇼케이스 통해 무협 신작 '...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